반응형

제목을 뭘로 할까 고민하다 저걸로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활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모드 입니다.

 

화살의 속도, 데미지의 증가가 대표적이고 루팅되는 화살의 비율을 늘이거나 줄일 수 있고 사용한 화살의 회수율이나 상인의 화살 판매량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www.nexusmods.com/skyrim/mods/11941 LE 용

 

www.nexusmods.com/skyrimspecialedition/mods/4683 SE 용

 

설치하면 메뉴가 뜨고 데미지나 속도를 사용자가 지정해서 설치 할 수가 있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설치하세요.

 

다만 한가지 속도의 변경의 경우엔 skyrim.ini 를 수정해야 합니다. MO 의 경우는 MO 설치디렉토리의 profile 아래쪽에 있는 ini 파일을 변경해야 합니다.

 

위의 링크에 있기는 한데 이해하기 더 쉬울것 같아서 캡쳐해 왔습니다.

 

일단 제작자는 ini 파일을 다음과 같이 수정해서 쓰고 있다고 합니다.

[Actor]
fVisibleNavmeshMoveDist=12288.0000

[Combat]
fMagnetismStrafeHeadingMult=0.0
fMagnetismLookingMult=0.0
f1PArrowTiltUpAngle=0.5
f3PArrowTiltUpAngle=1.0
f1PBoltTiltUpAngle=0.3
f3PBoltTiltUpAngle=0.4

[Actor] 부분은 아마 ini 파일을 한번도 수정한적이 없다면 존재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때는 그냥 추가 해 주면 됩니다.

[Combat] 부분은 제 경우는 위의 2줄은 존재 하더군요. 없으면 추가해주면 그만이고요. 제 경우는 위의 2줄은 있어서 아래의 4줄만 추가 해줬습니다. 이때 추가할때 그 숫자는 위의 표를 보고 넣어주는겁니다.

가령 모드 설치시 볼트의 속도를 10% 증가하겠다고 설치를 했다면 맨아래 2줄의 값을 0.5와 0.6 을 넣어주면 됩니다.

위의 제작자의 ini 파일의 경우 볼트와 화살 모두 50% 속도 향상의 경우 입니다.

 

그리고 설치시에 속도 설정하는 부분등에 뒤에 "BS and CCO" 같은게 붙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Better Sort 나 Complete Crafting Overhaul 같은 모드를 설치한 경우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위의 모드를 설치하지 않은 경우라면 그냥 vanila~~~라고 되어 있는 부분에서 선택해 주면 됩니다.

 

모드의 배열방법 부분은 위의 링크를 참고 하세요. 다른 모드와의 호환성부분에 관한 내용도 있으니 모드를 많이 쓰시는 분들은 자세히 읽어 보시고 설치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