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Tunes 11 버전이 인터페이스가 조금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몇몇 분들이 좀 혼란스러워 하시는것 같더군요. 좀만 보다보면 알 수 있습니다만...모 사이트에 가보니 헤메는 분들이 있어서 한번 정리해 봅니다.




처음 실행한 화면 입니다. 조금씩 다를순 있습니다만....

이제 애플의 기기를 연결합니다. 아이팟이던 아이폰이던 아이패드던 연결하세요.




그러면 위에서 처럼 기기가 인식되고 표시됩니다. 빨간 동그라미 부분을 클릭하세요. 파란부분을 클릭하면 기기가 제거 됩니다.





기기 정보가 나옵니다. 이제 응용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응용프로그램 클릭후 스크롤바를 아래로 내리시면 이렇게 왼쪽에 앱들이 오른쪽에 파일을 추가 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파일을 전송할 앱을 왼쪽에서 선택하시고 오른쪽에서 화살표에 표시된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파일을 선택하시면 왼쪽에서 선택한 어플에 파일이 추가 됩니다. 

추가 버튼을 이용하지 않고, 윈도우탐색기에서 추가 할 파일을 드래그 해서 위 스샷의 추가버튼 위쪽의 파일이 표시되는 부분에 드롭해 넣으셔도 파일이 추가 됩니다.


참 쉽죠? ^^;




개인적으론 바뀐 iTunes 가 맘에들긴 하는데....뭐랄까요. 좀 감춰져 있다는 느낌이랄까요. 가령 음악을 재생리스트에 추가할때도 어디다 해야 하나 싶었는데 음악파일을 선택후 드래그 하니 오른쪽에 재생리스트가 쨘!! 하고 나타나더군요.

예전 버전에도 그랬는지는 잘 기억이 안납니다만....음악 동기화를 쓰기 시작한게 11 버전부터라....^^; 하지만 덕분에 나름 깔끔한 느낌도 듭니다.


iTunes 잘 쓰면 디렉토리니 뭐니 그런거 몰라도 잘 관리해 주는데, 불편하다는 글들 보면 좀 안타깝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음악파일은 태그 정리가 필수 이긴 합니다만....


어차피 별도의 앱을 쓰면 iTunes 동기화를 안써도 잘 쓸수 있으니 선택은 개인의 몫이죠.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