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금 리눅스를 2대의 컴퓨터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중 Arch를 깔아놓은 리눅스의 Firefox에선 웬일인지 티스토리에 글을 쓰려고 하면 HTML 에디터가 작동하지를 않더군요.

그래서...좀 인터넷을 뒤적거렸는데 원래 검색에 소질이 없어서인지 비슷한 경우를 찾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그냥 www.mozilla.com 에서 Firefox를 다운받아 설치해도 되고 업데이트도 파폭 자체의 내장된 업데이트 프로그램으로 잘 된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아치리눅스의 파이어폭스도 직접 다운받아 깔아 보기로 했습니다.

아치의 Firefox 패키지를 지운 다음 깨끗하게 다시 설치하기 위해 홈디렉토리에서 rm -rf .mozilla 명령으로 Firefox의 환경설정파일들을 모두 깨끗이 지워줬습니다.

그리고 설치는 http://www.mozilla.com 에 가서 리눅스용 Firefox를 다운받은 후에 맘에드는 곳에 그냥 압축만 풀어 놓으면 됩니다. 실행은 firefox 로 하면 되고요.

결과는 티스토리 에디터가 HTML 모드로 잘 작동하는군요. 음...아치 리눅스의 Firefox 패키지가 왜 티스토리에서 문제를 일으켰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뭔가 잘못건드린건지....아니면 기본 세팅이 오리지널 Firefox와 다른건지.....패치중에 버그가 있는건지....특정 확장과의 충돌인건지....

어쨌던 다운받아 설치한건 일단은 이상이 없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