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분투의 Gnome 을 좀더 넷북에 맞게 써보고자 해서 넷북 에디션 비슷하게 꾸미고 있었습니다. 사실 우분투 11.04에선 unity 가 기본환경이라 하고, 몇개월 밖에 남지 않아서 그때까지 그냥 쓸까도 했었지만 확실히 화면이 작은 넷북은 약간 불편하기도 해서 말이죠.

Maximus 와 window picker applet 을 이용해 설정을 끝냈는데 약간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ibus 아이콘이 문제가 발생한 것이죠.


보통때는 저렇게 ibus 아이콘이 이상없이 표시됩니다만...한글을 입력하려고 할 경우엔...


이렇게 이미지가 깨져 버리더군요. 한글 입력에는 문제가 없기 때문에 그냥 쓸까도 했었지만 괜히 신경쓰여서...ㅡㅡ;

검색도 하고 했지만 알 수 가 없었는데 사실 아주 간단한 문제더군요.


저 알리미 어플릿을 지워버린게 원인이었던 것이었습니다. 알리미 어플릿에 들어가 있는 프로그램들이 없어도 별 지장 없을것 같아 저 어플릿을 지워버렸는데요.

ibus 아이콘의 경우 알리미 어플릿 안에서는 제대로 한글입력으로 전환시에 태극마크 아이콘이 표시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제대로 나타나지 않는 문제였던 것이었습니다.

알리미 어플릿을 다시 추가해 주고 ibus 아이콘이 알리미 어플릿에 표시되니 다음과 같이 태극마크가 제대로 표시됩니다.


이것도 버그라면 버그일려나요. 참고로 나비 입력기의 경우는 이런문제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뭐....사소한 헤프닝이였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