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 업그레이드 하면서 기존의 하드디스크를 그냥 쓰고 있다가 이번에 m.2 nvme 를 구매하게 되어 os 를 재설치하게 되었습니다.

다른건 그냥 그런데...문제는 게임들이죠. 요즘 게임들이 용량이 너무 커서 말이죠.

 

레데온 같은건 그냥 락스타 런쳐 설치하고 게임검색하니 바로 인식하더군요.(락스타에서 직접 구입했을 경우입니다. 다행입니다. 용량이 150기가 정도 되는데....)

 

스팀도 별 문제 없고...gog 야 런처없이 그냥 실행해도 잘 실행되는거니 뭐....

 

문제는 epicgame 더 군요. 락스타 같이 검색기능도 없고, 스팀처럼 디렉토리 지정해 주는 곳도 없었습니다. 생각해보니 에픽은 런쳐에서 게임들이 설치될 디렉토리를 지정해 주는게 아니라 게임 하나하나 설치할때 마다 설치할 디렉토리를 지정해야 했죠.

 

www.epicgames.com/help/ko/c73/c82/a3820

 

에픽게임즈 런처는 이전에 설치한 게임을 검색할 수 있나요? - 에픽게임즈 지원

컴퓨터에 게임을 설치하고 나서 에픽게임즈 런처를 제거하거나 Windows를 재설치하면 에픽게임즈 런처에서 이전에 설치한 게임 파일을 검색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다음 단계를 따르면 이전에

www.epicgames.com

검색해 보니 위와 같이 에픽에서 거기에 대한 도움말을 지원하고 있더군요.

 

간단히 정리해 보면....

 

1. 기존에 게임이 설치된 곳이 아닌 다른 디렉토리를 새로 지정해서 게임 설치를 시작함.

2. 게임 다운로드가 시작되면 몇초후에 일시정지를 함.

3. 에픽게임즈 런처를 완전히 종료.

4. 기존에 설치된 게임 디렉토리로 가서 ".egstore" 디렉토리를 삭제.

5. 새로지정한 게임 설치 디렉토리로 기존에 설치되어있는 게임파일들을 모두 옮김.

6. 에픽게임즈 런처를 실행.

 

제 경우는 위 과정을 거치고 다운로드를 다시 시도하니, 약간 다운로드 한 후에 파일검사....같은 걸 하더니 다운로드 완료가 뜨더군요.

 

이게 게임 몇개 설치 안한사람은 괜찮은데 많이 설치한 사람은 꽤나 귀찮게 되어 있네요.

 

게다가 설명 마지막에 "이 방법은 모든 게임에서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라고 면피 멘트 까지 적어 놨네요. ㅡㅡ;

 

저는 몇개 설치 되어 있는게 없어서 football manager 만 시도해 봤는데 잘 되었습니다. 설치해 놓고 한번도 실행 안해 본거긴 한데.....^^;

 

이런곳에서 스팀의 관록이 드러나는 건가 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