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레데온 PC 버전 온라인은 그다지 추천 못하겠습니다.

레드 데드 리뎀션 2 자체는 오픈월드 게임으로 잘 만들어져 있고 스토리도 괜찮아서 추천할만 합니다. 그리고 레드 데드 리뎀션 2 를 구입하면 온라인도 즐길 수 있어서 좀 해 볼 수 있긴 한데....

 

레드 데드 온라인 의 경우는 레드 데드 리뎀션 2 의 스토리를 제외한, 온라인만 가능한 버전도 팔고 있는데 (콘솔판이 있는지는 몰라도) 콘솔판이라면 모를까 PC 판은 구입 하지 않는게 좋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레데온 PC 판은 컨텐츠 추가 같은게 문제가 아니라 핵쟁이들 때문에 할 맛이 안납니다. 에임핵 같은 것도 아니고 그냥 폭발 시켜버립니다. 여기 저기 폭발이 일어나서 그냥 죽습니다. 상대는 어디 있는지 보이지도 않고요.

방어모드를 걸어놔도 지들 멋대로 풀어버리고 '적대' 상태로 만들어 놔서 방어모드를 다시 키지도 못하게 만들어 놉니다.

 

유랑모드 이벤트라는게 있는데 그 중에 '킹 오브 캐슬' 이라고 특정 지역을 캐슬로 지정하고 그곳을 점령하고 지키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총알을 뚫고 캐슬로 가보면 아무도 없습니다. 그런데 누군가가 계속 점수는 먹고 있어요. 나중에 보니 이것도 핵이었습니다. 무적핵은 수시로 만나고요.

 

상인 이벤트중에 기차로 이동하면서 기차의 상품을 지키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이건 PvP 이벤트도 아닌데 거기서도 핵을 씁니다. 여기저기서 마구 폭발이 일어나서 죽습니다. 이 이벤트는 죽으면 리스폰도 안되기 때문에 죽으면 그냥 관전하던지 나가야 합니다.

 

콘도르의 알이란 이벤트도 있습니다. 이건 전투 없이 그냥 콘도르의 알을 찾는건데(보물찾기 같은겁니다) 여기서도 핵을 써서 곰같은 동물을 소환하던가 적대적 NPC 들을 마구 소환합니다.

 

뭐....결론적으로 컨텐츠를 아무리 만들어 봐야 제대로 즐길 수 있는...핵 유저가 없는 경우는 사실상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그나마 핵 유저 없이 즐길 수 있는 이벤트는 낚시 대회 정도....?

 

혹시라도 온라인을 본격적으로(?) 하고 싶으시면 콘솔판을 생각해 보세요.

 

그냥 유랑모드에서 돌아다니는건 다른 유저 그렇게 많이 만나지도 않고 핵유저 만나도 그냥 세션을 옮기거나 해 버리면 그럭저럭 즐길 수는 있습니다만....PvP 이벤트에서 핵이 난무하면 사실 PvP의 의미도 없어서 그냥 돌아다니면서 NPC 상대의 이벤트나 즐기는게 다인 게임이 됩니다. 온라인 게임이라기엔....

 

뭐...그래도 제 경우는 그럭저럭 유랑모드 돌아다니며 수집하고 NPC 이벤트 하면서 즐기고는 있습니다만....온라인만 되는 버전을 돈주고 샀다면 좀 아까울것 같습니다. 예전에 할인에서 6000원 정도 할때 있었는데 그때라면 혹시 모를까 지금 가격은 솔직히 권하고 싶지 않네요. 온라인만의 스토리도 있기는 한데....짧습니다. 매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