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그냥 심심해서 구글 번역기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웹서핑을 하다보니 번역이 되는곳이 있길래 신기해서 알아보니 블로그에 달 수 있는 번역기더군요. 구글번역 사이트로 가셔서 아래쪽의 웹사이트 번역기(website translator) 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 다음 과정은 다른 블로그를 링크합니다. ^^;


http://homenetwork.tistory.com/518


설치해 놓고 보니 제 블로그에선 사소한 문제가 좀 있더군요.


제 경우엔 최근까지도 티스토리에 글쓸때 예전 에디터를 사용했었는데요. 이 예전 에디터에서도 줄바꿈을 "<br>" 태그를 썼었죠. 그러다보니 예전 글들이 번역되면 줄바꿈없이 그냥 다닥다닥 붙어서 표시되네요. ㅡㅡ;


최근에디터로 바꿔서 해 보니 줄바꿈을 <p> 태그로 해 주더군요. 이 경우는 문제가 없이 잘 표시되네요. 그래서 글쓰기 에디터를 새로나온걸로(나온지 오래되서 새로나온거라고 하긴 좀 그렇긴 하죠. ^^;) 바꿨습니다. 


그냥 귀찮아서 예전껄로 계속썼더니 이런 부작용이 있을 줄은..... ㅜ.ㅜ


최근 글 몇개는 그래서 번역에서 제대로 나오도록 한번 좀 수정해 봤는데....쉽지 않네요. ㅡㅡ; 그냥 설치한 김에 첫페이지라도 제대로 나오도록 해보자는 생각에 좀 수정해 봤습니다.


설치하는것도 매우 쉬우니 설치해 보세요. 나름 번역된거 보는것도 재미있습니다.

번역된것 좀 확인해 보고, 앞으로 글쓸때도 참고 해야 될것 같습니다. 번역이 잘 안되는것도 있어서 그런건 앞으로 글쓸때 좀 참고할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