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가 애용하는 방화벽 프로그램인 코모도 파이어월이 4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주된 추가 내용은 아마 Sandbox 의 추가가 아닌가 싶네요.
샌드박스란 가상의 시스템 공간을 만들어 거기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것을 말합니다. 프로그램이 좀 의심스럽거나 바이러스등이 없다고 확신할 수 없는 경우에 이곳에서 실행함으로서 시스템 전체의 안전성을 도모하는것입니다.

현재 우리나라 사이트에서 이리저리 찾아봐도 코모도의 샌드박스에 대한 심도깊은(?) 내용은 찾기 어려웠습니다. 대강의 사용은 짐작이 가긴 하는데....

개인적으론 이런 샌드박스 기능은 sandboxie 쪽이 더 직관적이고 좋았던것 같습니다. 64비트 지원이 안되서 못쓰고 있는데....얼마전에 보니 64비트용 베타버전은 있던데 한번 다시 홈페이지를 방문해 봐야 겠네요.

어쨌던 설치하면 다음과 같은 달라진 모습을 보게 됩니다.


전체적인 색의 배색이 붉은색 계통인데 뭐...어차피 거의 볼일이 없으니까....

항상 고민하는게 defense+ 를 쓸것이냐 말것이냐 인데....저는 그때그때 켯다 껏다 하면서 써보고 있습니다. 계속 켜놓고 쓰는게 좋긴 하겠지만.....이 녀석이 이것저것 물어보면 참 난감하거든요. ㅡㅡ;

초보자라면 Training 모드로 쓰신다거나, 그냥 끄고 쓰시거나 필요하다고 생각될때만 키거나 해서 쓰시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설정의 변경은 알림영역의 코모도 방화벽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에서 언제나 쉽게 바꿀수 있습니다.






보통 코모도 파이어월의 업그레이드는 자동으로 되는게 보통입니다만 이번은 메이저 업그레이드라 직접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다만....제 경우 이때 문제가 좀 발생했는데요.

4버전 인스톨시 에러가 발생하며 설치가 안되는 경우가 있더군요. 에러 넘버는 1603번 입니다.
에러 난후에 yes 누르면 설치과정을 반복하는데 헛수고이니 혹시나 싶어 재설치 시도는 한번만 해보세요. ^^;

제 경우에는......제가 운용중인 시스템이 2개 있는데...

xp에선 문제 발생...!! 7에선 문제 없음. 이었습니다. 둘다 코모도 파이어월을 쓰고 있었고요. 차이점이라면 OS가 다르다는 것과 윈도우7에선 제가 수동으로 코모도 파이어월을 삭제하고 4를 설치했다는 차이점 정도가 있습니다.

어쨌던 설치시 문제가 발생했다면.....뭐...이런 문제도 구글에게 물어보면 만사 해결이죠. ^^;  이 링크에 해결방법이 있습니다.

해결방법을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링크로 들어가신후 megaupload 링크를 클릭해서 clean-up tool 을 받고 압축을 푼 이후에 실행하면 됩니다. 사용법은 readme.txt 에 있는데 안읽고 시도하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하면(설명서는 좀 읽어보는 습관을 들이세요!!!)...

사용법은 콘솔(커맨드 라인)을 열고 .bat 를 실행하거나 탐색기에서 .bat 파일을 실행하면 됩니다. 단 !!!! xp는 그냥 실행하시면 되고, 7이나 비스타에서 uac를 쓰시는 분은 관리자 모드에서 실행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설명에는 2번 실행하도록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우선 한번 실행후 리부팅, 그다음 한번 더 실행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만약을 대비해서 하라는대로 해주시길.....^^;

그런다음 설치작업을 진행하면 됩니다.



사실 나온지는 꽤나 오래된 4버전이지만 이제야 포스팅 하게 되었네요.

현재 바이러스 백신으론 Avast 를 설치해서 쓰고 있는 상태라 코모도 백신은 설치하지 않았는데 코모도의 Internet Security를 설치하면 백신까지도 설치할수 있습니다. 또한 코모도의 보안 제품은 회사에서도 무료로 쓸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요. 물론 코모도의 백신은 일반적으론 아직까진 인지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선택은 조금 망설여지기도 합니다만......

요즘 유명백신들이 방화벽등을 포함한 통합 보안 솔류션을 만드는 경우들이 있는데 코모도도 바이러스 백신쪽에 대한 명성만 높아진다면 올인원 보안 솔루션으로 유용할것 같습니다. 더불어 한글패치가 찾아보면 있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내장된다면 우리나라 사용자들도 더욱 편하게 쓰일 수 있겠지요.

마지막 참고로 코모도 파이어월의 한글패치를 받을 수 있는 곳을 링크합니다.

http://softwant.x-y.net/phpbb3/index.php

저는 한글 패치를 하지 않고 쓰기때문에 직접 써보지 않아서 한글패치에 대해선 뭐라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직접 해보시라는 말 밖에는....그래도 도움이 될 수 있을것 같아 링크해 둡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