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 물건은 추석이 지날 무렵 문득 뭔가 필요한게 생각나서 지른 물건중 하나 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했더니 오늘에야 도착했네요.

대략 이렇게 생긴 건데 DAC 라는 물건이고 그냥 간단히 이야기 하자면 사운드카드 입니다.

전에 pcm 2704 라는 칩을 쓴 DAC 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기는 했는데 잊어버리고 있다가 잉여롭던 추석연휴에 생각이 난 것이죠.

요즘 컴퓨터에 사운드 카드는 기본으로 있지만, 노이즈가 좀 있고, 제 컴은 하드디스크가 작동할때 작동음을 노이즈로(?) 알려주기 까지 해서 사운드 카드를 별도로 사용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었습니다.

pcm 2704 로 알리 에서 검색해 보시면 4달러 근처부터 여러 제품이 팔리고 있습니다. 매우 저렴하죠.

제가 구입한 위 스샷의 물건은 8 달러 정도 되는 물건입니다. 4달러 짜리와 고민을 좀 했는데, 4달러 짜리보다 뭔가 좀더 있어 보인다는 점과 배송문제 등으로 고민하다(위 물건은 무료배송이지만 등기로 보내주더군요) 위 스샷의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저게 더 좋다거나 그런건 전 모릅니다. 어차피 전자회로 같은 건 볼 줄도 모르고요.

4달러짜리 찾아 보시면 알겠지만 정말 횡합니다. 좀 없어 보여요. 하지만 인터넷 검색해 보니 저렴해서 그런지 대부분 그걸 구입하시더군요. 없어 보일뿐 사실 그것도 괜찮은지도 모릅니다. 문제 있다는 글은 없었으니....그러니 혹시나 구입하실 생각이 있으시면 직접 맘에 드는 걸로 아무거나 사세요. ^^;

그리고 제가 구입한 위의 것이나 4달러 짜리 물건은 그냥 케이스 없이 저렇게 기판만 옵니다. 케이스는 알아서 만드시던가.....아니면 케이스까지 되어 있는 제품도 있으니 그걸 구입하시면 됩니다.

제가 구입한 위의 제품은 케이스를 사용한다면 저 볼륨 버튼을 사용하기가 좀 애매 할것 같습니다. 사실 저 볼륨버튼 쓸일도 별로 없을거 같긴 합니다만....


어쨌던.....이 제품은 별다른 여러 기능은 없습니다. 그냥 사운드를 출력해 주는것....이고요.

별다른 드라이버 설치도 필요 없습니다. 그냥 꼽기만 하면 인식합니다. 윈도우 10 과 리눅스, 모두에서 그냥 연결하면 바로 인식하고 그 즉시 모든 사운드를 이 기기로 출력해 줍니다.

음질은 가격을 생각하면 꽤 괜찮고 노이즈도 별로 없었습니다. 제 컴퓨터 내장 사운드 카드보단 확실히 좋은것 같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꽤 만족스럽네요. 물론 이것보다 더 좋은 DAC 칩을 쓴 제품도 있지만 적당히 이 정도에서 저는 만족 할까 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