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전 제 컴퓨터 메인보드가 고장났을때가 램 값이 폭등하던때라 나중에 새 컴을 사기로 하고, 일단 중고 제품으로 메인보드를 구입해서 지금까지 쓰고 있는데요.

이 메인보드가 큰 문제는 없는데 딱하나 문제가 시간이 안맞는다는 것입니다. 일단 시계를 맞춰놓아도 컴퓨터가 켜져있을때는 시간이 잘 맞는데...컴퓨터를 끄면 그 꺼진 시간으로 시간이 멈춰 버립니다.

 

그럭저럭 쓰다가 어느날 문득 이 문제를 해결해 보려고 하니 하드웨어쪽은 건드릴수가 없고 결국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컴퓨터 부팅시에 시간을 맞추는 방법 밖에는 없겠더군요.

 

>

 

리눅스의 경우에는 제가 언제 프로그램을 설치했던것 같기도 하고.....잘 생각이 안나는데....어쨌던....ntp 서버를 이용해서 자동으로 시간을 맞춰주도록 되어 있습니다. 뭐....시간이 맞춰지기 까지 조금 시간이 걸리긴 하는데 큰문제는 아니고 부팅할때 시간을 맞추려고 부팅시간을 소비하면 부팅속도에 영향을 줄거 같아서 그냥 쓰고 있습니다. 뭐...어쨌던 시간은 맞춰지니까요.

 

>

 

윈도우 10 에선 자동으로 시간을 맞춰주는 옵션을 선택 해 줬음에도 매일 갱신을 하지는 않더군요. 게다가 제 경우는 컴퓨터를 끄면 시간이 틀려지니 부팅 할때마다 시간을 맞춰줘야 했습니다.

 

뭐....서론이 길었는데 결과적으로는 간단히 이런 역활을 하는 프로그램을 찾아봤습니다. 그래서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Time-Sync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냥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서 설치해 주면 되고요. 용량도 작고 특별한 설정도 필요없습니다.

 

Time-Sync 홈페이지

 

Time-Sync | Speed-Soft

You are here: Software Time-Sync

www.speed-soft.de

릴리즈 노트를 보면 2004년 부터 개발되어 왔고 최근까지 업데이트가 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

 

이 프로그램은 간단히 설치만 해 주면 윈도우 10의 서비스에 Time-Sync 를 추가해서 부팅시에 시간을 맞춰주기 때문에 특별히 설정해 줄게 없습니다.

 

그냥 설치하고 사용하면 알아서 시간을 맞춰주지만 이런저런 설정을 하고 싶다면... 같이 설치된 Time-Sync 라는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됩니다. 서버의 시작과 동기화등의 로그를 볼 수 있습니다.

 

>

 

설정부분인데 왠만하면 건드릴게 없습니다. serverlist 에 자신이 특별히 애용하는 ntp 서버가 있다면 추가 해 줄 수 있지만 왠만하면 손대지 않아도 됩니다.

 

그 위에 Update Interval 이 있는데 이 프로그램은 부팅시 뿐 아니라 일정 시간마다 시간을 다시 맞춰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기본값은 한시간 입니다만....특별한 일이 없다면 가능한 갱신시간을 길게 설정하는걸 권하고 싶습니다. ntp 서버는 여러사람이 쓰는 서버 입니다. 너무 자주 접속하는 것은 서버에 부하를 가중 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배려의 차원에서 설정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