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미니 선풍기를 하나 샀습니다. 건전지로 작동되는 좀 오래된 미니 선풍기가 하나 있기는 한데 역시 하나로는 부족해서 말이죠.

 

뭐...대략 이런건데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샀습니다. jisulife 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 이게 알리의 5일 배송 상품목록에 있는걸 우연히 발견하는 바람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필요하기도 했고요. ^^;

 

저 위 사진의 날개가 펴져 있는건 연출 컷입니다. 사실 작동하지 않을때는 접혀 있습니다.

위에처럼 말이죠. 그러다 모터가 작동하면 원심력에 의해 날개가 펴지면서 바람이 나옵니다.

 

이걸 구입한 이유중 하나는 이게 3가지 기능이 되기 때문입니다!!!

 

하나는 선풍기, 또 하나는 보조배터리, 마지막이 플래시 라이트 입니다. 휴대용으로는 모두 있으면 좋은 기능이고 야외에서도 유용한 기능들입니다.

 

이게 제품이 2000mAh 배터리와 4800mAh 배터리 2가지 제품이 있는데 전 당연히 강력한 4800mAh 배터리의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더 작고 가벼운 제품을 원하면 2000mAh 배터리 제품을 구입하면 되겠지만, 보조배터리로 쓰기엔 너무 부족한 용량이죠.

 

저도 남들 처럼 알리에서 구입하기 전에 사용자 리뷰를 확인해 봅니다. 사용자 리뷰에는 대략 2가지 중요한 쟁점이 있었는데요.

 

1. 바람이 약하다

2. 고주파음이 들린다

 

라는 것이었습니다.

 

1번은 잘 모르겠습니다. 그렇게 약한것 같지는 않습니다.

2번은 좀 보니 고주파음이 들리는 것과 그렇지 않은 제품이 있는것 같습니다. 제품 편차가 좀 있는 것 같더군요. 그리고 저는 '똥손' 이기에 고주파음이 들리는 제품으로 당첨 되었습니다. ㅜ.ㅜ

 

고주파음은 제 기준으론 못참겠다 정도는 아닙니다만...이건 개인차가 있으니....최대 풍속으로 사용할때는 고주파음은 안나는데 팬소리 자체가 시끄러우니 이래 저래 시끄럽네요.

 

고주파음 외에는 딱히 불만족스러울 만한 부분은 없습니다.

사실 이런 미니 선풍기가 바람 잘 나오면 됐죠. ^^; 일단 제 경우는 크기가 작은게 중요했기 때문에 그점에선 만족스럽고 조용한 곳에서 딱히 쓸것도 아니라서 고주파음 정도는 큰 문제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저는 그럭저럭 만족이나....고주파음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적극 추천은 못하겠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