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그냥 기록해 둘겸 주절주절 적어 봅니다. 발급신청에서 카드 받기까지의 과정과 이런저런 잡설입니다.

 

>

 

어느날 문자가 하나 왔더군요. sc은행에서 온건데 이제 bc카드는 발급도 안되고 재발급도 안될거라는 거였습니다. 저는 sc은행에서 발급한 bc 체크카드를 갖고 있었고요. 카드를 확인해 보니 유효기간이 거의 다됐더군요.

 

체크카드를 만드려면 선택지는 2가지였습니다. 현대카드와 삼성카드....보니 둘다 별다르게 혜택은 없었습니다.(기대도 안했지만) 그중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혜택을 보는 곳이 있기에 삼성카드로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

 

sc 은행에서 신청을 해도 결국은 삼성카드쪽 사이트로 넘어가서 삼성카드를 만들게 되더군요. 은행쪽에서 수령이 가능한가 봤는데 선택은 자택과 직장밖에 선택이 안되었습니다.

 

그리고 신청하고 바로(1~2시간 내로) 앱카드에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나 했는데, 몇몇 그런카드가 있는거 같기는 하지만 그외의 카드들은 최소한 카드 발급단계가 '발송' 단계가 아니면 앱카드등록이 안되었습니다.(사실 굳이 실물카드가 필요없었습니다)

 

결국은 실물카드를 받은건 카드신청하고 딱 1주일 뒤에 받았고요(주말빼면 5일). 앱카드에 등록가능한때는('발송' 단계일때) 주말을 제외하면 2일 걸렸군요.

 

제 경우 앱카드 등록되는 시점에서 앱카드에 등록해서 결제해 보니 문제 없이 결제가 잘 되더라고요.

 

>

 

카드 배송 전화가 온날 공교롭게도 집에 아무도 없어서 아파트 우편함에 넣어 주는 걸로 배송하시는 분과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우편함에 넣는건 제가 요구한게 아니라 배달하시는 분이 먼저 제안 하셨습니다)

카드 배송은 직접 배송이 원칙이긴 한데....카드는 사용신청이 안되어 있을테니....만약의 사태에도 큰 문제는 없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잠시뒤에 배송된 카드는 사용등록이 필요 없다는 문자가 오더군요.ㅡㅡ;

 

다행히 카드는 별 문제 없이 우편함에서 회수되긴 했는데, 만일 바로 회수하기 어렵다면 하루종일 찜찜 할 수 밖에 없었을거 같습니다. 아마도 배송하시는 분이 본인에게 직접 전달한걸로 처리해서 그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다음에 이런경우가 생기면 어쩌나 좀 생각해 봤는데요. 이럴땐 만약을 위해 분실신고를 해서 카드를 정지시켜 놓는 방법이 최선일거 같더군요.

분실신고는 대부분 앱에서 바로 할 수 있고, 분실신고 해제도 앱에서 가능합니다.

결제만 막는 방법도 있는데 삼성카드는 그런 메뉴가 없는거 같고요. 결제만 막는 방법은 교통카드등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분실신고의 경우는 카드 전체의 결제가 차단됩니다.

 

다만 주의 할 점은 분실신고시 카드 재발급을 같이 신청할 수 있는 경우가 있는데, 당연하지만 이런경우는 카드 재발급을 신청하면 안됩니다.

또한 분실신고 해제 이후에 교통카드 기능은 2~5일 정도 지나야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

 

삼성카드 신청하고 삼성카드앱을 설치해 봤는데요. 룰렛을 돌려 캔디를 모으고 이 캔디를 모니모의 포인트로 바꿀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 가입되어 있으면 모니모에서 젤리를 교환할때 조금 더 비율이 좋게 교환되기도 하고요. 모니모 쓰시는 분들은 나름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메뉴는 괜찮은데 룰렛 돌리고 하는 곳으로 들어가면 폰이 엄청 버벅댑니다. 물론 제 폰이 사양이 별로라 그럴 수는 있는데요. 그래도 다른 이런류의 앱에서의 게임을 할때 이렇게 버벅이진 않는데 말이죠.

 

>

 

카드 받을때 마다 느끼는 거긴 한데 이 카드 배송시스템은 저는 영 맘에 안들더군요. 요즘은 택배도 언제온다고 문자를 보내는데 카드는 어느날 언제 배송이 될지 정확히 알기 힘듭니다. (대면 배송이다 보니 이해는 갑니다만...)

요즘은 비싼 택배도 그냥 배송을 하는데, 카드도 사용등록 안된 카드를 보내서 직접 등록해서 사용하게 하면 될텐데 왜 굳이 직접 전달을 해야 하는지도 모르겠고요.

아니면 신한카드처럼 편의점 배송을 좀 해줬으면 좋겠네요. 이것도 매끄럽진 않긴 했었지만.....

 

할인되는게 있어서 신청하긴 했는데 재발급은 좀 고민을.....아직 한참 먼 이야기긴 하지만 말이죠.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