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그동안 토스나 k뱅크등의 계좌를 파킹용으로 썼었는데 이자가 많이 떨어져서 다른곳을 찾아 보다가 ok 저축은행을 발견했습니다.

 

저축은행 입출금 계좌는 아직까지 만들어 본적이 없습니다만...당연하다면 당연하지만.... 만들어 보니 다른 일반은행 비대면 계좌 만드는 것과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한도계좌로 만들어 지지만 몇몇 1금융사에 비하면 한도를 풀기는 쉬운편입니다. 그리고 한도 계좌도 1일 이체한도가 300만원이라 여태까지 만들어 왔던 은행보다는 높더라고요.

 

>

 

제가 가입한 입출금통장은 이겁니다.

최고 5% 인데 100만원까지 5%, 500만원까지는 4% 입니다. 그 이상으로 가면 이율이 계속떨어지고요.

이게 또 좀 특이한게 원래 최고 이율은 4.5% 입니다. 그런데 다른은행 오픈뱅킹에 이 통장을 등록하면 0.5% 이율을 더 줍니다.

 

여기서 또 유의 해야할 점이...

다른은행 오픈뱅킹에 등록하려면 계좌만들고 5영업일 이후에 가능하답니다. 그러니까 보통은 1주일뒤에 가능하다는거죠. 계좌 만들고 바로 등록하려고 해 보니 안되더라고요.

 

계좌 만들고 한주 지나서 오픈뱅킹에 등록하니 0.5% 더 준다고 친절하게 문자를 보내주더군요. ^^;

 

>

 

계좌는 ok 저축은행 앱을 다운받아서 만들면 되는데...앱평가가 매우 안좋습니다. 뭐...그러려니 했는데 정말 안좋습니다. 무지 느리고요. 제가 계좌만들고 한도제한 풀려고 ok 저축은행 앱에서 시도 했는데....점검시간도 아닌데 은행점검시간이라 안된다고 메시지를 띄우면서 안되더라고요. ㅡㅡ;

게다가 계좌 입출금 알림 설정 같은것도 없습니다.

 

그래서 이 앱은 계좌 만들때만 쓰시고요. 실제 쓰실때는 'sb톡톡플러스' 라는 저축은행 공용앱을 쓰시는게 좋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or.sbbank.plus&hl=ko&gl=US 

 

SB톡톡플러스 - Google Play 앱

방문없이 비대면 계좌개설, 예금상품가입, 대출신청, 뱅킹서비스를 진행

play.google.com

 

https://apps.apple.com/kr/app/sb%ED%86%A1%ED%86%A1%ED%94%8C%EB%9F%AC%EC%8A%A4/id1469002262

 

‎SB톡톡플러스

‎66개 저축은행을 'SB톡톡플러스' 하나의 앱을 통해 만나보세요. 'SB톡톡'과 '스마트뱅킹'이 통합하여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 다양한 저축은행의 기능을 통합 가입한 모든 저축은행을 전계좌

apps.apple.com

 

저축은행 공용앱이라 저축은행 계좌가 있다면 모두 이 앱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입출금 알림도 이 앱에서 다 설정하실수 있습니다. 한도계좌 해제도 이 앱에서 하시면 됩니다. ok 저축은행 공식앱은 계좌 만들때 외에는 쓰실일이 없다고 봐도.....

 

>

 

마지막으로 참고사항 몇가지만 적어 봅니다.

 

1 .이체 할때 은행목록에서 'ok 저축은행' 을 찾아보니 없더군요. 저축은행은 그냥 'SB 저축은행' 을 찾으셔서 선택하고 계좌번호 넣으면 됩니다. 저축은행 계좌는 처음 만들어 봐써 좀 헤맸습니다.

저축은행 몇몇은 직접적으로 선택 가능한 경우도 있던데 ok 저축은행은 따로 있는곳을 아직은 못봤습니다.

 

2. 저축은행도 5천만원까지는 예금자 보호가 됩니다. 가끔 안되는 줄로 아시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상품마다 다르긴 하지만 예금자 보호 되는 상품은 확실히 예금자 보호가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