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kt m 모바일을 쓰다가 이번에 번호이동을 했습니다. 비슷한 가격에 데이터를 3배를 주더라고요. ^^; 좀 알아보니 예전에는 더 저렴하게 판매한 적도 있었던거 같지만.....ㅠ.ㅠ

 

제 경우는 스마트폰으로 하는게 별로 없어서 대용량의 데이터 까지 필요 없습니다. 전화 사용량도 별로 없고요. 그래서 저렴한 요금제를 선택하는데 스노우맨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데이터를 그럭저럭 주더라고요.

가격만 보고 선택한것이지 딱히 업체 추천 같은거 아닙니다. 혹시나 스노우맨 가입하려는 분들에게 참고가 될까 해서 적습니다.

 

https://www.snowman.co.kr

 

알뜰폰 스노우맨(snowman)ㅣ세종텔레콤

통신요금 사르르 녹이는, 스노우맨! 가장 저렴한 LTE, 5G 알뜰폰 요금제

www.snowman.co.kr

 

>

 

스노우맨은 kt 회선과 u+ 회선을 판매합니다. 저렴한 요금제에선 kt 가 좀 더 조건이 좋아서 저는 kt 회선을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스노우맨은 셀프개통을 지원하지만 유플러스만 가능하고 kt 회선은 셀프개통이 안된다는것을 주의 하셔야 합니다.

 

유심 구매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바로배송과 택배 배송입니다. 바로배송은 주문하고 3시간 이내에 배송해 준다고 하고요(바로배송 가능한 지역에서만). 택배는 일반 택배와 같습니다.

택배의 경우는 가입신청을 하고 유심을 받은 다음 개통신청을 해서 개통을 하는것 같은데요.

 

저는 바로배송으로 유심을 주문 했습니다. 바로배송으로 대략 1-2시간 후에 받았고, 유심을 받으면 스노우맨 홈페이지에서 가입신청을 하면 됩니다.

 

가입신청할때 본인확인을 합니다. 제가 가입하는 날 기준으로 스노우맨은 신용카드와 네이버 인증서가 가능하더군요. 최근 네이버 인증서가 안되는 곳도 있다고 들었는데 스노우맨은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결제수단을 인증해야 합니다. 자동이체를 대부분 하실텐데 카드로 결제하신다면 카드정보가, 계좌 이체면 계좌 정보가 필요하니 미리 알아두시고 가입신청을 하시면 편합니다.

 

>

 

제 경우 오후에 가입신청하고 당일 저녁쯤에 해피콜을 받았고요(해피콜은 요즘 유행하는 AI 전화입니다) . 해피콜 받은후에 자동으로 개통이 되나 싶었는데, 다음날 오후까지 개통이 안되서 혹시나 싶어서 전화로 개통신청을 했습니다.(02-3415-4949) 개통신청은 상담사 연결이 아닌 ARS 로 진행되기 때문에 그냥 해두는게 속편한것(?) 같습니다. 전화해서 ARS 진행해서 내 전화번호만 입력해 주면 됩니다.

 

개통신청을 한 날 오후 6시 좀 안되서 개통이 되었다고 문자가 왔습니다. 그래서 유심을 갈아 끼우고 2번 스마트폰을 재 부팅하니 개통이 완료 되었습니다.

 

>

 

하지만 문제가 하나 있더군요. 제가 사용하는 T전화와 OK 캐시백 앱에서 SIM 카드에 뭔가 문제가 있다는 에러메시지를 내면서 실행이 안되는 것 입니다. 제가 쓰는 은행앱들은 잘 실행되던데 말이죠. 음....

보통 SIM 카드에 전화번호가 제대로 들어 가지 않는 경우에 발생한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확인 해 봤는데 제 경우는 제 전화번호가 제대로 들어가 있었습니다.

몇가지 방법을 써봐도 안되서 결국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서 통화품질쪽으로 연결해 증상을 설명을 해 주니, 신호를 쏴 줄테니 데이터를 켜고 두세번 폰을 껏다 키라고 합니다. 그리고 폰을 저는 한번 껏다가 켜니 바로 문제가 해결 되었습니다.

 

다른분도 이런문제 있으면 그냥 고객센터 전화 하시는게 빠른 해결책일거 같습니다. 알뜰폰 고객센터 연결하기 어렵다고 해서 저도 다른폰에도 넣어보고 그랬는데 해결이 안되더군요.

그와 더불어 고객센터 전화연결이 잘 되는지에 대한 테스트도 우연히 하게 되었는데요. 대략 전화하고 상담원 연결까지 7~8 분 기다린거 같습니다. 제 경우는 T전화의 통화녹음을 설정해 놨는데 녹음된 파일을 보니 대충 그렇더군요.

검색해 보면 이런 문제도 꽤나 사례가 많던데 이것도 ARS 자동으로 해 놓으면 안되나 싶은데....

 

>

 

번호이동하고 은행앱 같은거 다시 인증해 줘야 하나 싶었는데 제가 쓰는 은행앱이나 증권앱은 모두 그냥 잘 실행 되었습니다. 재 인증을 요구한건 PASS 앱 밖에는 없었습니다.

 

회선은 같은 KT 회선이니 기존에 사용하던 회사와 차이는 없습니다.

 

스노우맨은 앱이 없습니다. 따라서 위젯도 없고요. 크롬등에서 스노우맨 홈페이지에서 데이터 사용량등을 체크 해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