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드로이드폰에서 알림이 올때 소리와 함께 진동도 함께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체 시스템 설정에서 진동을 꺼놔도 앱 알림은 진동이 오더군요.

 

앱 알림의 진동을 끄는 방법에 대해 간략히 적어 볼까 합니다. 설명기준은 제 갤럭시폰 기준인데 다른폰도 비슷할겁니다.

 

>

 

설정에서 어플리케이션으로 들어 갑니다. 그리고 진동을 끄고 싶은 앱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네이버앱을 선택하겠습니다.

알림을 클릭해서 들어 갑니다

 

>

 

여기서 그냥 '무음' 으로 선택하면 알림시에 소리와 진동 둘다 꺼집니다. 하지만 우리는 진동만 끌거라서 이 상태에서 '알림 카테고리' 를 선택해 줍니다.

 

>

 

사진의 아래를 잘랐는데요. 네이버앱은 카테고리 분류가 자세하게 되어 있더군요.

진동 설정은 항목 하나하나 마다 설정해 줘야 합니다. 전부 다 하려니 귀찮으시겠지만....그래도 네이버 앱에선 위의 중요한 사항 몇개 외에는 진동이 설정이 안되있습니다. 그래도 다 확인해 봐야 한다는 사실은 변함이 없지만....

 

여기서는 '긴급 소식 알림' 하나만 체크해 보죠.

 

>

 

여기서 '무음' 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진동' 항목이 보이지 않습니다. '소리' 로 되어 있어야 보입니다. 진동을 끄고 싶으면 저 스위치를 끄면 됩니다.

 

>

 

위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저 진동 설정은 각 카테고리 별로 키고 끄게 되어 있어서 다 따로 하나씩 들어가서 설정해 줘야 합니다.

 

여기서 예는 네이버앱을 들었지만 네이버앱은 알림 카테고리가 잘 분류되어 있고 중요한 알림에만 '진동' 이 설정되어있어서 딱히 진동을 끌 필요는 없습니다. 원래는 네이버앱 처럼 중요사항과 아닌걸 구분해서 중요사항만 진동을 하도록 되어 있어야 합니다만....은행앱들조차 카테고리로 알림을 구분해 놓지 않고 광고니 뭐니 그냥 다 보내기도 합니다. 카테고리가 하나니 진동을 끄기는 편하기도 합니다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