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픈오피스로 부터 fork 된 LibreOffice 3.3 이 나왔습니다.

찾아보니 이런저런 이야기가 좀 있지만, 오라클이 좀...... 그러니 이쪽을 응원해 주렵니다. ^^;

우분투 리눅스에선 11.04 부터 LibreOffice 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오피스 프로그램을 그다지 쓰지 않아서.....대충 봐선 아직까진 OpenOffice 와 별 차이가 없어보입니다.

참고로 모든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자바 런타임 라이브러리를 다운받아 별도로 설치를 해 줘야 합니다. 자바를 설치하지 않고 실행할 경우엔, 첫 실행시에 자바 런타임을 설치하라는 메시지가 대여섯번 나오는데 무시하고 그냥 실행하면 일단 실행은 되지만 자바가 필요한 기능에선 에러메시지가 나온다는군요.




설치하면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만들어주는데 바탕화면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이렇게 뜹니다.



텍스트 문서를 선택하면 이렇게 문서작성 화면이 나옵니다. 오픈오피스와 아직 크게 달라보이진 않네요. 일단은 근본이 같으니....

오피스류의 프로그램을 별로 쓰지 않기 때문에 그닥 쓸말은 없네요. ^^;



개인적으로 공개된 문서 포맷들이 주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공개포맷이라 다른곳에서도 쉽게 열수도 있고....문서하나 보려고....혹은 만드려고 모든 사람들이 그 비싼 MS 의 오피스를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요?

필요한 사람은 사고 집에서 개인적으로 간단히 쓸 사람은 이런 공개 오피스를 쓰면 되고.....좋쟎아요. ^^;

어쨌거나 앞으로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LibreOffice도 공개포맷의 활성화도 말이죠.

다운로드는 http://www.libreoffice.org/download 에서 하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