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전에 소개했던 Smart Defrag 가 Smart Defrag 2 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역시 너무 뒷북이지만 제가 조각모음을 자주돌리는 편이 아니라서요. ^^;

Beta 딱지가 붙어 있기는 하지만 100% safe 라고 하니....

참고로 설치하실땐 툴바를 깔려고 하니 필요없으신분들은 잘 제외하고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요즘엔 프로그램마다 툴바를 깔겠다고 하니 참 난감하군요. 다 깔았다간 웹서핑도 못할듯 합니다. 툴바에 가려서 말이죠. ^^;



일단 2 버전에선 인터페이스를 좀더 세련되게 바꿨습니다. 스킨기능이 있고 기본적으로 2가지 스킨이 들어 있습니다.


이게 기본인 블랙스킨.


이게 또다른 스킨인 화이트 스킨입니다. 취향에 따라 쓰면 되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백그라운드로 조각모음을 해 주는 기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프로그램을 켜두면(기본설정이 부팅시에 Smart Defrag 2 실행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일부러 조각모음을 돌리지 않아도, Smart Defrag2 프로그램이 컴퓨터가 한가할때 알아서 조각모음을 해줍니다.
이 기능은 기본설정은 C 드라이브만이지만 설정에 따라 다른드라이브도 가능합니다.

현재는 일단 꺼뒀습니다. 나중에 날잡아서(?) 한번 테스트 해 봐야 겠네요.



이번 신버전에 추가된 기능중 하나는 Boot Time Defrag 입니다.


설명을 대충 보자면 윈도우를 부팅하는 동안 이동할 수 없는 조각난 파일들을 조각모음해 주는 기능이라는것 같습니다.
아마도 윈도우 부팅후에 조각모음을 할 수 없는, 이동 불가능한 블럭(조각모음화면에 검은색으로 된 블럭)들을 윈도우가 완전히 부팅되기 전에 조각모음을 해 주는 기능인것 같습니다. 잘만 된다면 좋은 기능일것 같네요.



그외에 조각모음툴의 기본기능이야 두말할 필요 없겠고요. 예전버전에 있었던 조각모음후 최적화 기능도 당연히 있습니다.

Beta 가 붙어있는게 좀 그렇긴 한데 대놓고 다운받아가라는거 보면 일반적인 베타와는 좀 성격이 틀린 베타가 아닌가 싶습니다.(팟플레이어가 계속 베타를 달고 나오는것과 비슷한 성격이 아닐지...)

베타라서인지 아직 한글화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예전버전도 한글화가 되어 있었으니 언젠간 한글화가 되지 않을까 싶지만, 프로그램 성격상 한글화가 안되어 있다고 큰 지장이 있는 프로그램은 아니니....

개인적으로 조각모음을 자주하지는 않지만 가끔 실행해서 백그라운드로 돌려놔야 겠네요. 일부러 조각모음하긴 귀찮고....

이 프로그램은 http://www.iobit.com/iobitsmartdefrag.html 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LibreOffice 3.3 이 나왔습니다  (0) 2011.01.29
Divx H.264, AAC 코덱  (0) 2011.01.24
lastpass 의 보안강화 방법  (4) 2011.01.18
pdf 리더 Evince 윈도우 버전  (2) 2011.01.12
멀티플랫폼 사전프로그램 GoldenDict  (1) 2011.01.1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