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 역시 매우 뒷북인 소식입니다만....

이미지 뷰어로 여러번 소개했던 Imagine 이미지 뷰어 64비트 버전이 비로서 완성(?) 되었습니다.

써놓고 보니 좀 말이 이상한데...사실 64비트 버전은 오래전부터 나와 있었습니다만 플러그인은 64비트 버전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홈페이지에 가보니 64비트 버전 플러그인이 나와 있더군요. 따라서 64비트 버전으로의 완전한 이동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Imagine 이미지뷰어는 작고 가벼운게 특징인 프로그램입니다. 게다가 사용은 완전 무료입니다.
따로 설치 프로그램없이 압축풀어 적당한 디렉토리에 복사해 넣고 실행해도 됩니다.

개발자분은 한국인이시지만 홈페이지는 영문으로 운영하고 계십니다. http://www.nyam.pe.kr/
하지만 한글로 질문도 받으시니 문제될건 크게 없습니다. 한국인이시니 한글을 몰라볼 일은 없으니까요. ^^;




프로그램의 인터페이스 자체는 깔끔한 편이고 기본적인 이미지 뷰어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화려하거나 세련된 맛은 없습니다만.....부족한 면도 별로 없습니다.

Imagine 뷰어의 또 하나의 특징은 다양한 압축파일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기본으로 zip 파일을 지원하며 플러그인을 복사해 넣으면 rar, 7zip, 심지어는 hv3 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만화뷰어로서의 사용도 가능합니다. 북마크같은 만화뷰어로의 기능은 없지만(원래 이미지 뷰어 이므로) 충분히 다목적으로 사용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 64비트를 쓰는 경우 기존의 Imagine 32비트 프로그램에선 쉘통합이 지원되지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64비트용 Imagine 이 나오면서 64비트 윈도우를 쓰는경우도 쉡통합을 쓸수 있게 되었습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른경우 메뉴내에서 위와 같이 이미지를 보여주고 클릭하면 큰화면으로 보여줍니다. 또한 이미지외에 압축파일의 경우에는 탐색기 오른쪽버튼 메뉴에 "Imagine 으로 탐색하기" 메뉴가 추가되기 때문에 이것으로 압축파일내의 이미지 파일들을 Imagine 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압축파일을 이용할때는 제가 예전에 소개한 FileMenuTools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압축파일과 연결해서 사용하는것도 좋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이 방법이 더 좋을 수도 있고요.



이 프로그램은 완전한 프리웨어로 어떠한 제한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명한 이미지뷰어의 상당수는 개인적인 사용용도에서는 무료이지만, 회사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도록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Imagine은 이러한 문제없이 어떤 제한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개발자분은 이 프로그램을 유용하게 사용하는 분들에게 기부금을 받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PayPal 로만 기부금을 받았지만 지금은 우리나라 은행 계좌로도 기부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기부를 하신분에겐 개인적인 등록키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물론 기부금을 내고 등록을 한다고 해서 기능이 추가되는것도 아니고 기부금을 안낸다고 해서 기능의 제한이 있는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유용하게 쓰고 계시다면 기부를 해주시는게 프로그램 제작자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로 등록키를 받으려면 만원이상 기부를 해주셔야 합니다. ^^;

ps> 단축키 수정/추가 방법을 올렸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링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