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제까지도 잘 쓰던 데몬툴이 갑자기 SPTD 가 어떻다는둥, 커널디버거가 어떻다는둥 하면서 갑자기 실행이 안되더군요.

삭제하고 다시 깔려고 하니 설치프로그램에서 에러....
이런저런 방법을 써서 모두 삭제하고 설치 에러없이 설치하고 나서 됐나 싶었더니 다시 커널디버거니 뭐니 하는 에러....

결국 포기하고 다른 가상씨디 프로그램을 찾다가 발견한게 Magic Disk 입니다.

처음엔 Magiciso 홈페이지쪽을 찾아 갔더니 이건 아무리 봐도 상용이더군요.
이상하다 싶어 다시 찾아보니 Magic Disk 라는게 있더군요. 이게 Download 쪽에는 없고 Tutorial 쪽으로 찾아가야 있기 때문에 메인페이지에서 그냥 찾는건 매우 힘들지 않나 싶습니다.

아마도 iso 편집까지 가능한 Magiciso 패키지에 가상 씨디 프로그램인 Magic Disk 가 있는데 이것만 따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도 있도록 배려해 준것 같습니다.
그래서 Magic iso는 상용, Magic Disk는 프리웨어 입니다.



설치시 윈도우7의 경우 가상씨디 드라이버 설치 관련 경고메시지가 나올수 있는데 그냥 무시하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후엔 위 스샷처럼 아이콘이 추가되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사용법은 데몬툴 같은 동종의 가상씨디 프로그램을 써보셨으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뉴를 보니 씨디 이미지 만들기나 ISO 압축같은 메뉴도 보이는군요. 제 개인적으론 별로 쓸일은 없을듯 합니다만....



메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프로그램은 데몬툴과 같은 게임등의 복사방지용 락 에뮬레이션 기능같은건 없습니다. 순수한 가상씨디 프로그램입니다. 이 점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는 http://www.magiciso.com/tutorials/miso-magicdisc-overview.htm 에서 하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