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 행사가 언제 끝날지는 알 수 없습니다. 시작하기전에 행사중인지 알아보고 하세요.



클라우드 서비스인 드롭박스에서 현재 베타버전을 설치해서 테스트 해주는 사람들에게 추가로 5기가 까지 용량을 늘려주고 있습니다.

단순히 베타를 다운받는것 만으로 올려주는건 아니고요.
베타버전을 다운받은후에 이번에 새로 추가된 기능인 디지털카메라/스마트폰의 사진/동영상 데이터를 자동으로 올려주는 기능을 이용하는 경우에 한합니다.
따라서 드롭박스 용량이 2 기가인 분이라면 7기가까지 상승이 가능합니다.

현재 베타버전은 드롭박스의 포럼에서 다운이 가능합니다.

http://forums.dropbox.com/topic.php?id=53808

위 링크에서 드롭박스의 베타버전을 다운받습니다.

스마트폰이나 usb 메모리를 연결하면 다음과 같은 자동실행이 뜹니다.




이때 Import pictures and videos - Dropbox 를 클릭하면 사진과 동영상이 업로드 됩니다.

업로드되는 사진등은 usb 메모리/ 메모리카드/ 스마트폰의 DCIM 혹은 dcim 디렉토리에 있는 사진과 동영상들입니다.

다만 제 경우는 usb메모리나 메모리카드를 연결했을때 자동실행이 뜨지 않는 문제가 있더군요. 그래서 usb 메모리와 메모리카드를 이용하지 못했습니다. 뭐가 문제인건지.....
제 경우는 그래서 그냥 안드로이드폰을 이용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은 잘 되더군요.

메모리 용량이 크면 한번에 약 5기가 용량을 DCIM 디렉토리에 넣어두고 업로드 하면 되고요. 만일 용량이 안되면 넣을 수 있는데 까지 넣어두고, 업로드가 완료된 이후 삭제하고 새로운 파일들을 넣고 다시 업로드하는 식의 반복으로 파일을 업로드 하면 됩니다.

용량을 올릴 목적으로 업로드 한다면 용량 큰 동영상을 업로드 하는게 좀더 편하겠죠. 지원되는 동영상 포맷은 wmv, m4v, mkv, mts, 3gp 등이 된다고 합니다.

다만 드롭박스는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만큼 빠르지 않기 때문에 업로드 시간은 좀 걸립니다. 그러니 느긋하게 하시길....

참고로 이렇게 업로드된 파일들은 드롭박스 폴더의 Camera Uploads 디렉토리에 저장됩니다.

혹시나 해서 알려드립니다만....Camera Uploads 폴더에 직접 파일을 넣는 방법으론 용량이 증가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자동실행을 이용한 Import pictures and videos - Dropbox 를 선택해서 업로드 해야 용량이 증가합니다.



저는 속도문제만 제외하면 클라우드 서비스중 드롭박스가 제일 맘에 듭니다.
사실 드롭박스도 크게 느린건 아니라고 봅니다. 400-500K 정도로 업로드 하니까요. 뭐....무료로 쓰는건데.....국내 클라우드 속도가 무지막지하게 빠른거죠.
다만 용량이 2기가 정도인건 좀 아쉬웠는데 7기가 정도라면 전혀 불편함은 없을것 같습니다. 2기가 정도도 그럭저럭 잘 써왔지만요.

Dropbox 쓰시는 분은 이번기회에 용량을 늘려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