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플래시는 요긴할때도 있지만 귀찮을 때도 많습니다. 특히나 리눅스용 플래시는 성능이 그저 그렇기도 하고요.

시스템 자원도 많이 먹고, 보안버그도 수시로 발생하기도 하죠. 때문에 특정 사이트에서만 플래시를 사용하기 위해 몇가지 확장을 보았는데 QuickJava 라는 확장이 괜찮은것 같습니다.

이런 확장으로 유명한게 FlashBlock 인데 파폭 9.01 에선 작동하지 않았고요.(버전 체크 문제 같습니다만....)

NoScript 는 자바스크립트까지 모두 막아버리기 때문에 개인적으론 좀 불편하더군요. 화이트 리스트 기능이 있긴 한데....요즘 자바스트립트 까지 모두 막는건 좀 오버스럽다는 생각도 들고요.

QuickJava 는 자바스크립트/플래시/실버라이트를 사용할지 말지를 클릭으로 간단히 설정해 줄수 있습니다.
단! 이미 특정사이트가 로딩된 후에 설정을 바꾸는 경우 바로 적용되지 않고, 페이지를 재 로딩 해야 합니다.



설치후엔 위 스샷처럼 하단의 부가기능 모음 툴바에서 해당기능을 끄고 킬수 있습니다. 파란색은 해당기능 사용, 빨간색은 해당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하지만 부가 기능 툴바를 저렇게 내놓고 사용하지 않는 경우도 있죠. 제 경우도 그렇고요.

제 경우는 위쪽 툴바에 플래시 설정 버튼만 꺼내놓고 씁니다.


툴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나오는 메뉴에서 사용자설정을 선택해서 위 스샷에 표시해 놓은 것 같은 버튼을 툴바의 적당한 곳에 끌어놓으면 됩니다. 제 경우는 플래시만 주로 끄고 키면 되기때문에 플래시 버튼만 끌어 놓았습니다.



조금은 불편할지도 모르겠습니다만...제 경우는 특정 몇몇 사이트에서만 플래시를 쓰면 되기 때문에 큰 불편은 없습니다. 어차피 플래시 쓰는 사이트를 많이 가신다면 이런 확장을 쓰실 이유도 없으실것 같고요.
화이트 리스트 기능이 있다면 좀더 편하게 쓸 수 있을것 같은데....그렇게 버전업이 되려나 모르겠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