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무료 방화벽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Comodo Firewall 의 5번째 버전이 나왔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을 바꾸었네요.


몇부분으로 분리해 놨던 메뉴들이 하나로 합쳐졌습니다. 번거로움이 조금 줄어들것 같습니다. 자주 보게될 화면은 아닙니다만....
알림창도 디자인이 좀 바뀌었는데 본질은 같습니다.




위 스샷은 트레이 영역의 코모도 방화벽 아이콘에서 오른쪽 버튼을 눌렀을때 나오는 메뉴입니다. 게임모드가 추가된게 보이실 겁니다.
게임모드로 설정할 경우 코모도 방화벽은 어떠한 알림표시나 바이러스 업데이트등을 하지 않음으로서 게임을 방해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게임할때는 요긴하게 쓸 수 있겠네요.

맨왼쪽 아래의 아이콘이 코모도 파이어월의 새로운 트레이영역 아이콘인데....개인적으론 영 별로네요. 씨뻘건거에 노란색 화살표라....ㅡㅡ;  기존게 더 나은듯 싶은데요. 일종의 색상/디자인 통일의 일환으로 색을 바꾼것 같습니다만....



Defense와 Sandbox, Antivirus 가 통합되어 있긴 하지만 저는 방화벽만 쓰고 있습니다.
방화벽만 쓰는 입장에선 게임모드가 가장 눈에 띄네요. 전체화면으로 게임할때 알림이 뜨면 좀 곤란하죠.

프로그램은 http://www.comodo.com/home/free/free-protection.php 에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Internet Security 나 Comodo Firewall 의 Free Download 로 가서 자신의 OS 에 맞는걸로 받으시면 됩니다.

설치후에 자신에게 필요없는 서비스는 끄면 되기때문에 어느걸로 받으셔도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