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9072102010660744002

슬슬 이제 산으로 가는듯한 느낌을 받는데요. 기사에는 UI가 기대수준에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3D로 변경하는걸 검토하고 있으며 만일 변경이 최종 확정될 경우 3개월 이상 발매가 연기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UI 때문에 연기한다는 말에 별로 신뢰가 가지 않습니다. 사실 7월 시연때 11월 이야기를 했을때도 저 정도 완성도인 제품이 11월정도에 과연 출시가 가능하겠느냐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99% 완성작이라는 제품이 고전중의 고전게임인 스타크래프트도 제대로 돌리지 못하고 자사에서 제작한 어플리케이션들 조차 돌리지 못해서 xp에서 시연을 한것을 생각한다면 누구나 의심할 만한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당당하던 자세를 고수했었는데 이제는 출시 연기설까지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wine을 사용한것이 아니라고 부정하던것을 뒤집어서 wine을 사용했다고 인정하는등 다소 의심스러운 행보까지 보이고 있습니다. LGPL을 이용한 부분은 공개하겠다고 한것은 나름 진보라고 볼 수도 있는 상황이긴 합니다만...

이건 확실히 별로 좋은 흐름이 아닙니다. 처음부터 무리해 보이는일정, 기대에 훨씬 못미치는 성능, 그리고 발매연기설. 거기에 자신들이 하던말을 뒤집어 버리는 신뢰를 거스르는 행동까지 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 모든게 저의 오해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확정되었다고 나오지 않은 만큼 다소 성급한 판단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점점 더 의심이 짙어지는것은 어쩔 수가 없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