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중에 마음내키면(?) 자세한 소감을 써보도록 하고요. 일단은 간단하게.....
KT의 쿡 홈페이지에 쿡허브폰 무료 이벤트가 있길레 참여해서 설치했습니다.

이 폰의 특징은 인터넷폰과 일반 집전화, 그리고 유무선 공유기의 기능을 하나로 합친데에 있습니다.

기존 인터넷폰은 인터넷폰만 되는데 이 폰은 일반전화의 역활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무선 공유기(?) 뒤에 인터넷 랜선외에 일반 전화기선 연결하는곳이 있고 이곳에 일반 집전화선도 연결해 줘야 합니다.

물론 전화기는 무선이고요. 이 전화기 하나로 인터넷 전화와 일반 집전화를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를 거는것 또한 인터넷전화로, 또는 일반 집전화로 걸수 있습니다. 때문에 폰에 '집전화' 버튼이 따로 있습니다. 그냥 전화 수화기 모양을 눌러 전화를 하면 인터넷전화로 연결됩니다.



이상이 간단한 제품설명이고....

문제점을 간단히 이야기 해보면.....

1. 일단 이 쿡허브폰으로 인터넷전화는 잘 되는데 일반 집전화로 전화걸기가 잘 안됩니다. 10번에 한두번 성공하는 정도?
인터넷전화 달아놓고 굳이 일반집전화로 전화를 걸 이유는 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아무튼 그렇습니다. 제 제품만 문제가 아닐까 싶어 KT 설치기사분에게 전화를 해서 물어 봤는데 다른곳에서도 같은 현상이 발생한다고 하시더군요. 제품의 근본적인 문제인지, 단순한 버그인지 아직 기사분도 잘 모르겠다고 하시더군요.(설마 대량불량 사태는 아니겠죠.....ㅠ.ㅠ   기사분이 더 알아보고 나중에 알려주기로 하셨습니다.)

2. 이 폰의 부가기능중 집주변 음식점, 병원등을 검색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런데 실제 해 보면....정보를 가져오는중 실패했다는 메시지가 잦습니다. 될때도 있고 안될때도 있고....여러번 시도해야 한번정도 됩니다. 폰의 문제인지 KT의 문제인지는 제가 알길은 없네요. ^^;

3. 이 폰으로 집전화를 받을수 있습니다. 따라서 무선전화기 처럼 쓸 수 있는데 전화가 왔을때 벨이 조금 늦게 울립니다. 다른 유선 집전화 보다 2-3초 정도 늦게 전화벨이 울리더군요. 그리고 통화시에 약간의 딜레이가 있습니다.
그렇게 불편할 정도는 아니고, 큰 문제는 아닙니다만.....

일단 그 외에 아직 별다른 문제는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인터넷 속도도 잘 나오는것 같고....
일단 유무선 공유기로의 기능은 별 문제없이 훌륭하게 작동합니다.

휴대폰쪽도 원래 처음나온기기는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쿡허브폰도 좀 그런느낌이 듭니다. 제가 받은 제품만의 문제인지도 모르겠지만 그런건 아닌것 같기도 하고....



아직 더 사용해 봐야 겠습니다만....일단 신청하실분은 참고 하시라고 간단히 적어 봤습니다.

별 비용없이 인터넷전화에 유무선공유기를 얻을 수 있기는 하지만 이미 공유기를 쓰시는 분이 그렇게 까지 탐낼만한 물건인지는....음........어떨까요.....
물론 집전화+인터넷을 쓰고 있으면서, 추가로 인터넷폰을 사용하실 생각이있다면 덤으로 집전화도 무선으로 받을 수 있으니 이런경우는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나 윗글 내용과 다른내용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