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역시 자세한 리뷰는 성격상(?) 쉽지 않을것 같고요. ^^;

쿡허브폰에 대해 약간 더 잡담을 해 볼까 합니다.



일단 쿡허브폰의 쿡허브부분 즉 유무선 공유기로의 기능에 대해 간단히 말씀 드릴까 합니다.

결론만 간단히 말씀드리면 일반적 공유기로 충분한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조금 하드코어(?) 하게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DMZ 기능과 포트포워딩 기능도 테스트 해본 결과 문제없이 작동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다만, 위 스샷이 포트포워딩 부분인데. 다른 공유기 설정과는 좀 달리 '소스포트' 와 '서버포트'  두종류가 있습니다. 무슨 차이가 있는지 모르겠는데요.

제경우는 4가지 부분만 설정해 줬더니 잘 되더군요. '서버포트', '내부 IP 주소', '내부포트', '프로토콜'  이 네가지 입니다. '소스포트'는 뭐에 쓰는 물건인지....???



인터넷을 보다보니 쿡허브는 연결한 기기에 리얼IP를 준다는 글이 있던데요. 제가 쿡허브폰을 써본봐론......

쿡허브폰의 쿡허브부분은 기본적으로 리얼아이피가 아닌 내부 아이피를 줍니다.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것 같기는 합니다만....제 경우는 굳이 리얼아이피로 쓸 필요성을 못느껴 그냥 쓰고 있습니다. 포트포워딩만 되면 왠만하면 별 불편없이 쓸수 있어서 말이죠. 정 귀찮으면 DMZ 기능을 써도 되고.....



그다지 쓸모없는 정보를 하나 말씀드리자면.....

쿡허브폰엔 24핀짜리 휴대폰 충전기가 하나 딸려옵니다. 이 휴대폰 충전기는 뭐에 쓰는 물건인고 하니.......

인터넷폰의 거치대를 쿡허브 부분에 도킹시켜쓰면 휴대폰 충전기 없이 전화기의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 거치대는 분리해서 단독으로 쓸 수도 있는데 이때는 휴대폰 충전기를 거치대에 연결해서 전화기를 충전합니다.

물론 휴대폰 충전기가 없는 집은 없겠지만 휴대폰 충전기가 고장나서 하나 사시려는 분들에겐 나름 유용할지도......^^;



요센 괜찮은 유무선 공유기도 몇만원주면 사니까 공유기가 탐나서 쿡허브폰을 하실분은 별로 없겠죠.

다만, 인터넷과 집전화를 같이 쓰는 분이라면 인터넷전화 기본료도 안내도 되겠다....그냥 인터넷전화 추가해서 쓴다고 치고 쓰기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2년 약정이라는 조건이 있기는 합니다만.....

어느분 블로그엔가 쿡허브폰은 인터넷전화로 옮겨가는 일반 집전화 사용자를 막기위한 제품이 아닐까....하는 글이 있었는데 어느정도 공감이 갑니다.
인터넷전화를 쓰려면 인터넷은 일단 써야 할거고 이미 집전화를 쓰는 분이라면 2년 약정만 하면 인터넷전화를 거의 추가요금없이 쓸 수 있으니까요.

다만, 예전에 썼던 글에서 잠시 언급했었듯이, 쿡허브폰의 집전화 전화벨이 일반전화기 보다 좀 늦게 울린다거나 하는(제품의 완성도 문제인지, 구조상 어쩔수 없는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집전화쪽 기능의 약간의 아쉬운점은 있습니다. 크게 불편할것 까진 없긴 하지만....

쿡허브폰에서 '집전화로 걸기' 가 잘 안되는 문제에 대해선 일단 KT 측 기사분과 이런저런 이야기가 되고 있으니 변경사항이 있으면 글에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ps>

쿡허브폰에서 '집전화로 걸기' 로 전화를 거는것이 잘 안되는 문제는 해결이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삼성측의 as 기사분도 몇번 왔다 갔지만 결국 해결은 못했습니다. 제조사측에선 '전화 회선의 문제일것' 이라는 애매모호한 이야기만 하는것 같더군요.
물론 저희집 전화회선 자체에 약간의 문제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저희집에서 쓰고있는 일반 유선전화가 모두 3대입니다. 이들 일반 전화기로는 문제가 없는데 쿡허브폰에서만 생기는 문제를 '회선의 문제' 라고만 치부하는것은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해봐도 사례를 더 찾을 수 없어서 특정한 경우에만 생기는 문제인지는 알기 어렵지만 '집전화걸기' 에 한해서는 문제가 생길수도 있다는 점은 생각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