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제 웹페이지 로그를 보고 좀 놀랬던 일이 있는데요. 접속 웹브라우저 통계의 2위가 바로 구글 크롬이더군요.(여전히 80%정도는 IE 지만 말이죠.)

여태까지는 파이어폭스였는데...구글의 힘이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web apps store 가 생길거라는 이야기는 들었었는데 오늘 좀 늦게 다른 블로그의 글을 보고 접속을 해 봤습니다.


정확히는 Chrome web store 이라고 되어 있네요. 크롬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설치한 앱들은 크롬브라우저를 처음시작할때 나오는 화면에 위 처럼 표시됩니다. 현재는 2가지만 설치해 실행해 보았습니다.




설치는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들어간 다음 위 스샷의 Install 을 누르면 간단히 설치가 됩니다.




설치한 앱중 하나인 뉴욕타임즈 앱입니다. 웹페이지로 접근도 가능해서 스마트폰이던 크롬앱이던 파폭이던 주소만 알면 모두 사용할수 있게 만들어 졌다는군요.



기사는 이렇게 보입니다. 깔끔해서 보기 좋네요. 요즘 국내 언론사 페이지는 광고가 참.......정말 정신없어서....




설치해본 게임인 Mahjong Butterfly 입니다. 리눅스 설치해도 같은류의 게임이 기본으로 설치되는데....^^; 같은 그림을 서로 맞추면 패가 사라지는 유명한 게임이죠. 조금밖에 안해봤지만 그래픽과 사운드가 괜찮네요.
처음 실행할땐 조금 시간이 오래걸리는데 그 이후에는 빠르게 실행되니 첫실행때는 느긋하게 기다리세요.



웹브라우저가 하나의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아가는것 같습니다. 구글이란 회사가 대단하긴 하네요.

파이어폭스의 모질라측도 비슷한 웹앱스토어를 기획하고 있는것 같던데 어떻게 될지.....모질라측도 분발해야 겠습니다만....어째 이러다간 밀릴것 같은 느낌이....

크롬 앱 스토어를 사용하시려면 구글크롬에서 https://chrome.google.com/webstore 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접속한 웹브라우저가 구글크롬이 아닌경우에는 구글크롬을 다운받을수 있는 링크를 알려주니 구글크롬을 설치하고 접속하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