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벼운 pdf 리더로 유명한 foxit reader 입니다. 검색해보니 이런저런 보안관련 문제도 있었던것 같으니 최신으로 업그레이드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저는 3 버전 그냥 쓰고 있다가 보안문제에 대한 글 보고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3 버전에서 자체 업그레이드 기능으로 업그레이드 하려고 했는데 문제가 좀 있어서 모두 지우고 설치했습니다.

그런데 분명 툴바관련은 모두 지우고 설치한것 같은데 Foxit Search Bar 인가는 설치가 되더군요. 그것도 IE와 Firefox 둘다에 말이죠.
IE 툴바쪽 메뉴에 툴바 Uninstall 이 있어서 이 기능을 이용하니 파폭 툴바까지 다 지워주기는 하던데 말이죠. 다시 설치하면서 봐도 설치하지 않는 방법이 없는듯 한데....어딘가 숨어있는 걸까요? 어쨌던 Ask.com 관련해서 설치하지 않도록 설치과정 잘보고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요즘도 그런지 모르지만 ask 쪽은 좀 악명이 있죠.

foxit reader 관련 좀 맘에 안드는게, 이런저런 업데이트 설치시 foxit reader를 관리자 계정으로 실행해서 업데이트 하지 않으면 그냥 설치실패가 된다는 점입니다.

foxit reader 자체의 마이너 업그레이드는 그럭저럭 되는것 같은데 또 메이저 업그레이드시에는 그냥 실패하니 원.....
자체 업그레이드 기능을 사용안하고, 수동으로 3 버전 지우고 4.2 버전을 설치한 이유가 그거였습니다. 4.2버전 업그레이드가 보이길레 업그레이드 실행했더니 실패. 다시 시도하려고 했더니 4.2 업그레이드 부분이 아예 보이질 않아........ㅡㅡ; 그래서 삭제하고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설치했습니다.

4.2 버전 설치하고 업데이트에서 East Asia 지원관련과 JPEG2000 관련기능을 설치하려고 하니 또 설치에러....foxit reader를 관리자로 실행하서 업데이트 하니 성공......이 부분은 여전하네요. 안고치려나....
UAC 안쓰는분들은 해당사항 없겠습니다만....

그리고 언어부분에서 한글메뉴로 바꿔볼려고 했더니 아직 번역파일이 없다네요. pdf 의 한글은 잘 보이니 별 상관은 없습니다만....곧 나오려나요.....

이런저런 말은 해도 아크로벳보다 맘에 들어서 전 이거씁니다. 가볍고 빠르게 돌아가니까요.

홈페이지는 http://www.foxitsoftware.com/ 입니다.

잡담이 더 많은거 같아서 잡담으로 분류해야 겠네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