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복잡하게 설명할건 없고요. ^^;

간단히 말씀 드리면 dropbox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우분투의 소프트웨어센터에서도 설치는 가능한데....설치하고 설정하려면 에러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냥 설정을 계속할 수도 있는것 같지만.....나오는 메시지는 대충....드롭박스의 원래 위치가 아니라던가.......뭐라던가..... 구글검색해 봤더니 그냥 지우고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설치하라고 하길레 그냥 그렇게 했습니다.
그랬더니 뭐....간단히 되더군요.

Dropbox 홈페이지에서 우분투 리눅스용 32비트 64비트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걸 다운받아 설치하면 됩니다.(다른 리눅스용 파일도 물론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콘솔에서 dpkg -i 로 설치했습니다. 노틸러스에서 더블클릭하니 소프트웨어 센터가 뜨긴뜨는데 설치는 안되는것 같더군요. 저만 그런건지.......ㅡㅡ;

설치후에 실행하면 프로그램을 추가 다운로드하고 이 과정이 끝나면 로그인화면이 나오고 몇가지 간단한 설정작업을 거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알림영역에 아이콘이 생깁니다. 설치후에 열심히 동기화 중입니다.



노틸러스에 Dropbox 폴더가 생성되어 있습니다. 윈도우에서와 사용법은 동일합니다.



게으름 때문에 이제야 Dropbox 를 설치했네요. ^^;
소프트웨어센터에서 바로 설치해 사용할 수 있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원래 리눅스지원을 잘 해주는 회사다 보니 프로그램설치나 사용도 매우 편리합니다.
저장용량은 국내업체에 비해 좀 적긴 한데.....용도에 따라 국내서비스와 잘 조화롭게(?) 사용한다면 충분히 유용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가끔하는 용량늘이기 이벤트를 놓치지 않으신다면 용량도 좀더 늘이실 수도 있겠고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