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전에도 관련글을 몇번 쓴적이 있었지만 그냥 추가로 좀 더 써봅니다.


그냥 간단한 텍스트 파일이라면


Documents 앱도 쓸만 합니다.

https://itunes.apple.com/kr/app/documents-by-readdle/id364901807?mt=8

위 앱은 단순 텍스트 파일뿐 아니라 정말 여러방면에서 무난히 이런저런 용도로 쓸 수 있죠.


또한, dropbox 의 기본 뷰어로도 텍스트 파일 정도는 그럭저럭 볼 수 있습니다만....


소설같은 것들은 좀 더 좋은 앱이 있었으면 싶죠.


처음 소개한 텍펍이라는 앱이 꽤 괜찮았었는데 유료앱이었음에도 개발자가 개발을 일찌감치 중단해 버렸고 그럼에도 그럭저럭 실행은 되었었지만 32비트 앱이 실행되지 않는 지금으로선 아예 설치해 볼 수도 없습니다.


책뷰도 무난하게 쓸만한데요. https://itunes.apple.com/kr/app/%EC%B1%85%EB%B7%B0/id381116321?mt=8

책뷰에 대해선 이미 제 블로그에 포스팅 했었습니다. 책뷰 포스팅 보기


최근 발견한 대안으론 ridibooks 앱이 있습니다.

https://itunes.apple.com/kr/app/%EB%A6%AC%EB%94%94%EB%B6%81%EC%8A%A4-%EC%A0%84%EC%9E%90%EC%B1%85-ridibooks-ebook/id338813698?mt=8


원래 리디북스 라는 전차책 판매 사이트의 전자책을 보기 위한 앱이지만 개인의 전자책 파일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실행하면 "로그인하기" 와 "무료책 보기" 가 있는데 무료책 보기를 선택하면 사이트에 가입하고 로그인하는 과정없이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파일을 앱에 직접 넣을 방법은 없는것 같고요. Dropbox 나 위에 소개한 Documents 앱 등을 이용해서 파일을 리디북스 앱으로 복사해 주어야 합니다.



위 스샷이 리디북스 앱에서 텍스트 파일을 이용하는 화면 입니다.


다른 기능은 대부분 이용 가능한 것 같은데 텍스트 파일을 읽은 경우는 TTS 기능이 활성화가 안되더군요. 특별히 사용하지 못하게 해 놓은 이유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텍스트 파일 뷰어 앱들이 그래도 맘에 안든다면 남은 방법은 하나 뿐 입니다.


텍스트 파일을 epub 파일로 변환하는 거죠. 예전에 저도 이렇게 사용해 본 적이 있습니다.

제 경우는 주로 Calibre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했습니다. https://calibre-ebook.com/


위 앱의 사용이 어렵다면 텍스트 파일을 전송하면 epub 으로 만들어 주는 사이트들도 존재하니 알아보시는건 어떨까 싶습니다만...저는 이런 사이트를 이용해 본적은 없어서 사이트 추천은 못해 드립니다....구글에서 txt to epub 만 검색해도 많이 나옵니다.


다만....제 개인적으론 Calibre 사용법을 익혀서 쓰는 쪽을 권하고 싶습니다. 내 파일을 어쨌던 외부로 업로드 하는 건 좀 찝찝하죠. ^^;


그런면에선 텍펍의 epub 만들어 주는 기능이 참 좋았는데....그 개발자분 뭐하시는지 참....지금 생각하니 돈 아깝네요. 얼마 안되는 돈이긴 한데....


이 외에도 여러 뷰어들이 있겠지만 제 맘에 드는 건 별로 없었고요. 광고가 뜨거나 유료인 앱은.....다시 구입하느니 그냥 epub 으로 변환해서 ibooks 로 보고 말지....라는 생각도 있었습니다. 뭐...어디까지나 제 생각입니다.


"아이폰 텍스트 뷰어" 라는 검색어로 제 블로그에 들어오는 분들이 제법 있어서 약간의 내용을 적어 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군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