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gimp 를 이용해 특정색의 부분을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을 간단히 적어 보겠습니다.


그래서 간단히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지나치게 간단하긴 하지만 신경쓰지 마시고요. ^^;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메뉴에서 "레이어 -> 투명도" 를 선택해 주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현재 불러온 이미지는 png 파일이라 알파채널이 이미 추가되어 있기 때문에 "알파채널 추가" 부분이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만일 jpg 파일등을 불러 왔을 경우에는 알파채널이 없기 때문에 다음 작업을 하기 전에 우선 "알파채널 추가"를 선택해서 알파채널을 추가 시켜줘야 합니다.




그 다음 "Color to Alpha..." 를 선택합니다.


대화상자가 하나 뜹니다. 표시해 놓은 부분을 보시면 흰색이 이미 선택되어 있고 원래 흰색이었던 부분이 투명색으로 변경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 경우는 흰색이 배경이라고 자동으로 인식한 것인지 미리 선택이 되어 대화상자를 띄우니 바로 위와 같이 적용되더군요.

흰색을 투명색으로 할 것이라면 여기서 바로 OK 를 누르면 됩니다.




만일 흰색이 아니라 다른색을 투명하게 하고 싶다면 투명하게 하고 싶은 색을 선택하면 됩니다. 제가 표시해놓은 스포이드처럼 생긴 아이콘을 클릭해서 투명하게 하고 싶은 색을 선택하면 됩니다.

표시해 놓은 아이콘을 클릭 후 이미지에서 녹색 부분을 클릭해 주었더니 녹색이 선택되었고 녹색부분이 투명색으로 변경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작업한 이미지를 저장하실때 반드시 알파채널이 저장되는 png 로 저장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