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에서 pdf 리더로 많이들 추천하는 프로그램은 Foxit Reader 입니다.
Foxit Reader 는 아크로뱃리더 보다 가벼우면서 빠르고 일반적으로 필요한 기능을 대부분 갖추고 있습니다. 조금 고급기능은 구입을 해서 사용해야 하지만 일반적으로 쓰는 용도로는 Free 버전으로도 충분히 쓸 수 있습니다.

최근 Foxit Reader 에 식상하기도 했고(?) 설치시에 툴바등 이것저것 깔리는게 좀 신경쓰이기도 해서(물론 설치시에 신경써서 제외해 주면 됩니다만...) 제 넷북에 좀 다른걸 깔아보려고 알아보다 보니 리눅스에서 쓰던 Evince 뷰어가 윈도우용도 나와있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간단히 설치해 봤습니다.

Evince 는 pdf 파일외에 djvu, tiff, dvi, PostScript 파일등을 지원합니다.



기능은 정말로 심플합니다. 문서를 보는 기능에 충실하고 잡다한 기능이 없습니다.


이렇게 생겼습니다. 정말로 심플하지 않습니까? ^^;



위와 같이 화면 크기를 조절하는 기능과....



2페이지로 보는 기능....



반전시켜서 보는 기능...



F9 키를 누르거나 메뉴에서 선택해 볼수 있는 미리보기창.....


이것이 전부 입니다. 그 외에 코멘트를 달거나 쪽지를 달아놓는다던가 하는 기능도 없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다른기능은 쓰지 않기에 상관없습니다만.....유일하게 아쉬운점은 북마크기능이 없다는것입니다. 그점을 제외하면 딱히 제가 사용하는 용도로는 충분한것 같습니다.



문서를 보는것 자체에 충실한 프로그램으로 잡다한 기능이 없는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Foxit Reader 같은 프로그램에 비하자면 지나치게 심플한 감이 없는건 아닙니다만...

간단한 pdf 뷰어를 찾으신다면 한번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는 http://projects.gnome.org/evince/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