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에서 웹브라우저인 구글크롬을 바탕으로 한 OS를 만든다고 합니다. 주 대상은 netbook 이 될것 같고 주로 웹을 쓰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고 합니다.

구조는 리눅스 기반에 GUI로 구글크롬브라우저를 쓰는 구조로 가는것 같습니다. 상당히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사실 웹에서 요센 많은 것을 할 수 있죠. 구글에서 서비스 하는것만 봐도 메일부터 오피스까지…웬만한 작업들은 웹에서 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사실 따지고 보면 저도 웹서비스를 많이 이용합니다. 글을 쓸때도 예전에는 컴퓨터에 설치된 에디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요세는 웹서비스들을 이용해 쓰는일이 많습니다. 메일도 웹메일을 쓰고 있고 글을 스크랩하는일도 웹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고요. rss reader도 웹서비스를 씁니다. 몇몇 작업을 제외하면 거의 웹브라우저 안에서 작업을 하고 있는 셈입니다.

그리고 웹기술도 많이 발전해서 GUI를 웹기반으로 만드는 것도 이제는 어려운일이 아니지요. 예전엔 구글의 오피스도 보면서 신기했던 기억이 납니다.

구글의 새로운 시도에 많은 관심이 가고 많이 기대가 됩니다. 다만…한국에선 그 ActiveX와 IE전용웹 문제로 사실 근본적으로 이런 새로운 OS가 들어오기 어려운 환경이라는게 아쉬울 뿐이죠.

그런이유로 구글은 이런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는 반면…우리나라는 티맥스 윈도우 같은 윈도우의 클론을 만들어야 하는 상황이 참…아쉽게 느껴집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