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화면 캡쳐후에 블로그에 업로드 할때 특정 부분을 모자이크 처리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방법을 간단히 적어 보겠습니다.


gimp 에서 화면 캡쳐법은 다음에 설명하기로 하고요. ^^;

일단 화면의 일부를 캡쳐 했습니다. 캡쳐한 화면 일부를 모자이크 처리 해 보죠.



위 스샷의 '휴지통' 글을 모자이크 해 보겠습니다. 일단 위의 툴박스에서 영역 선택 툴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모자이크 할 부분을 위 스샷처럼 설정해 줍니다.





위 메뉴를 찾아서 '픽셀화' 를 선택 합니다. 





위에서 확인 을 눌러주면 됩니다. 


픽셀너비는 적당히 설정해 주시면 되는데 기본이 10 입니다. 위 스샷의 경우 10은 좀 값이 큰것 같아 4로 설정해서 적용해 줬습니다. 다만 숫자가 너무 적으면 모자이크의 효과가 없지만..... 뭐.....미리보기가 있으니 그걸 보고 적용 하시면 됩니다. 





잘 적용되었습니다. 

뭐....별거 아니죠. 쉽습니다. ^^;


추가적으로 몇가지 말씀 드리면....

당연하지만 선택툴중 사각형 선택툴 뿐 아니라 원형 선택툴로 설정해도 되고 그 옆에 자유 선택툴로 선택해서 모자이크 효과를 적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보통 블로그에 올리는 이미지는 대부분 사각정도면 충분하지만, 일반 사진의 일부를 모자이크 할때는 원형이나 자유선택툴을 사용하는게 더 자연스럽게 모자이크 효과를 줄 수 있겠죠. 





그리고 방금 한 작업이 맘에 안든다면 취소(이전으로 되돌리기)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툴 뿐 아니라 대부분의 프로그램에 있는 메뉴죠. 영어 메뉴로는 Undo 라고 표시 되는데 한글화된 gimp 에서는 '(방금한 작업 이름) 취소" 라는 형식으로 메뉴에 표시해 줍니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라 'Ctrl + Z' 단축키를 외워두고 사용하는게 편하죠. 대부분의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사용되는 표준 단축키라......


요즘 대부분 이런류의 프로그램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기능이라 딱히 설명할건 없는 관계로 뒷부분에 간단히 언급해 보았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