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를 쓰다가 파일을 지우려고 하는데 '다른 프로그램에서 쓰고 있다.' 라던가 하는 에러를 내면서 삭제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제로 다른프로그램에서 열려있는 경우도 물론 있지만 아무리 봐도 그런 상황이 아닐때는 난감하죠. 컴퓨터를 리부팅 하거나 로그아웃 후에 삭제되면 그나마 다행입니다만...그렇지도 않을땐 정말 난감합니다.
저같은 경우 리눅스도 쓰기때문에 리눅스 상태에서 삭제해도 되고 리눅스 라이브 씨디로 삭제한 적도 있습니다만 그것보다 조금 쉬운방법도 있습니다. 이런상황이 종종 벌어지는데 그걸 해결하는 프로그램이 없을리 없지요.

바로 Unlocker 라는 프로그램이 바로 그런경우에 쓰는 프로그램입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http://ccollomb.free.fr/unlocker/ 입니다. 이런방면으로는 잘 알려진 프로그램이고 프리웨어로서 무료로 마음껏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특성상 별도로 실행시키는 것이 아니라  탐색기의 오른쪽 버튼으로 작동하게 되어 있습니다.


설치후에 탐색기에서 지워지지 않는 파일을 선택한 후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위 그림의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메뉴가 추가 되어 있습니다.

저 메뉴를 선택해서 나오는 창에서 Unlock All 을 누르면 됩니다. 그후에 파일을 지우거나 또다시 메뉴에서 Unlocker 를 선택하면 다이얼로그 박스가 뜨는데 거기서 지우셔도 됩니다.

윈도우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거의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