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에픽게임즈에서 무료로 받은 gta 5 를 얼마전 부터 즐기고 있습니다. 무료로 받은지는 좀 됐는데 다운로드에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서 이제서야 조금씩 플레이 해 보고 있네요.

다운로드 용량이 90기가가 좀 더 되는 양이라...아마 제가 다운받은 최대 용량이 아닐까 싶습니다.

 

gta 5 는 워낙 유명한 게임이긴 한데 제 경우는 저사양이다보니 실행이 제대로 될지의 여부를 몰라서 구입목록에선 제외했던 게임인데 무료로 주니 참 고맘네요.

 

제 블로그가 유명한 블로그도 아니니 간단히 사양을 적어보자면...

 

AMD 라나 450 3코어 3.2Ghz

램 6기가

그래픽카드 AMD HD7770 1G램

 

정도의 매우 저사양입니다. 위쳐3 했을때 약간 오버하기도 했었으나 조만간 더워진다고 하고 위쳐3의 프레임 향상도 어차피 별로 없어서 지금은 오버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제 경우는 프레임이 들쑥 날쑥하는게 더 어지러운것 같아서 거의 30프레임 고정으로 게임을 하는 편인데, 모든 옵션 최하옵으로 제 모니터 해상도 1680x1080 에서 30 프레임 고정으로 해 놓고 게임하는데 프레임 드랍없이 매우 잘 실행됩니다. 

옵션을 올리고 싶어도 그래픽카드 메모리가 1기가라 여의치 않습니다. GTA 5 자체에서 그래픽카드 메모리를 대충 이정도 쓴다고 알려주는데 간신히 1기가 이하로 표시되더군요.

 

뭐...대충 이정도 그래픽이 나옵니다. 최상옵에 비하면 많이 부족하겠지만 게임을 즐기는데 제 막눈으론 별 문제 없습니다.

 

 

30프레임으로 생각보다 아주 잘 돌아가서 오히려 의아합니다.

처음 실행했더니 CPU 코어 수가 최저 사양을 충족하지 못한다고 메시지를 표시해 주길래 그닥 기대를 안했는데 이정도로 매끄럽게 돌아갈 줄은....

 

이 게임을 실행했을때 제일 황당했던건 게임 시작때 까지 로딩시간이었습니다. 상당히 깁니다. 온라인은 한번 접속만 해봤는데 컴퓨터가 멈춘건가 싶었을 정도였습니다.

그런데 일단 게임에 들어가면 별다른 로딩 스트레스 같은건 없습니다. 온라인은 아직 접속만 해 본 정도라 어떤지 모르겠습니다만...

 

스토리도 재미있고 좋은데 운전하면서 총쏘는건 너무 어렵군요. 그럴일이 별로 없기는 하지만....

 

그리고 제 경우엔 컷씬때 좀 어지러움증을 유발하더군요. 저는 3D 게임에서 카메라를 좌우로 흔드는거에 약한편인데 GTA5는 컷신때 계속 카메라를 조금씩 흔들어 댑니다. 심한 멀미를 유발 하는건 아닌데 저는 좀 어지럽더군요.

 

뭐...워낙 유명한 게임이고 나온지도 오래된 게임이니 자세하게 더 적지는 않겠습니다. 그럴 포스팅 거리도 없고요. 아무튼 재미있습니다. 90기가 넘는 용량의 다운로드는 압박입니다만...

 

>

 

위 스크린샷 대로 락스타 로그인을 2단계 인증으로 바꾸면 게임상의 돈을 늘려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자신의 계정안전을 위해서라도 2단계 인증을 해 주세요.

 

스마트폰 OTP 앱을 이용해서 2단계 인증 사용이 가능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