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시사 일본어에서 만드는 무료잡지인 J-Life 입니다.

웹상에서는 무료로 바로 볼 수 있고, 정기구독을 해서 직접 책으로 받아 볼 수도 있는데요. 정기구독의 경우 1년 배송비 5000원을 지불해야 한다고 합니다.

지하철 무가지와 거의 비슷한 수익구조를 가진 잡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http://www.japansisa.com/community/life.asp

위 링크로 가셔서 webzine 쪽의 잡지 표지를 클릭하면 잡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보기' 를 클릭하면 예전 과월호도 볼 수 있습니다.


잡지는 이런식으로 보입니다. 기본 양면으로 나오는데 단면으로도 나왔으면 싶지만 방법은 없는듯 합니다.


화면을 클릭하면 이런 확대화면으로 바뀝니다. 이 상태에서 마우스 왼쪽버튼을 누른상태로 드래그 하면 화면이 상하좌우로 스크롤됩니다.


위의 빨간색으로 표시해 놓은것이 돋보기 입니다. Zoom 을 누르면 위와 같은 돋보기가 나와서 화면을 확대해 볼 수 있습니다.
위의 빨간색 사각형은 알아보기 좋게 표시해 놓은것이고 실제로는 저렇게 빨간 테두리가 생기지는 않습니다.



일단 잡지의 내용은 직접 보시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내용에 대해 제가 좋다 나쁘다 하긴 좀 그렇고요.

제 개인적으로는 잡지를 보는 입장에서 플래시 프로그램자체가 조금 아쉽더군요.

일단 위 스샷들중 첫번째 스샷처럼 잡지를 한화면에 모두 표시해 놓고 보는건 사실 어렵습니다. 글자가 제대로 안보입니다. 자세히 보면 볼수는 있지만 그다지 보기 좋지도 못하고요. 따라서 2번째 스샷처럼 해놓고 보라는게 만든사람들의 생각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왕이면 1페이지씩 볼 수 있게 하고 화면폭에 맞춰서 표시해 주면 위 아래로만 스크롤 해가면서 편하게 볼 수 있을것이고, 화면폭에 맞추면 2페이지씩 보더라도 그럭저럭 더 편하게 볼 수 있을겁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이 폭에 맞춰주는 기능이 없습니다. 그래서 마우스를 좀 여러번 클릭하고 이동해 줘야합니다.

그래도 일단 플래시로 만들어져서 플래시만 돌아가면 OS나 웹브라우저에 상관없이 볼 수 있다는 점은 다행입니다.

그리고 아이폰이 있으신분은 아이폰 어플로도 볼 수 있는것 같습니다. 전 아이폰이 없어서 확인은 불가능 하지만 말이죠.



일본어쪽에 관심이 있으신분은 무료잡지니 시간나실때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긴 하지만 잡지의 성격상 그런점은 감안 해야 겠지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