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UNP 바디에서 CBBE 바디로 한번 바꿔 봤습니다. 제 취향에는 CBBE 바디쪽이 좀 더....흔히 말하는 이쁜 옷들은 UNP 쪽으로 더 많이 나오는것 같지만 저는 그런건 별로 설치 안하니 까요.

그래서 CBBE 바디쪽 모드를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1. CBBE 바디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2666/?




저거 속옷 아닙니다. 엄연히 비키니.....나중에 이야기 할  옷 관련 모드에 추가되어 있는 옷 중 하나 입니다. 바디 모드 이미지를 그냥 올릴 수는 없으니...




2.  Caliente's Vanilla Outfits for CBBE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12273/?


바닐라 옷들을 CBBE 바디에 맞게 수정해 줍니다. 설치하는게 보기 좋겠죠?




3. Remodeled Armor CBBEv3M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13004/?


바닐라의 옷들을 재 해석(?) 해서 새로 디자인한 옷들 입니다.




아마도 브라더후드의 갑옷을 변형한 옷 같습니다. 뭐....시원하죠. 그런데 스카이림은 추운 지역인데....ㅡㅡ;





강철갑옷 입니다. 가죽으로 만든 갑옷보다 방어력이 더 뛰어나기 때문에 약간 노출이 더 되어 있습니다(?).



이 옷들은 기본적으로 기존의 바닐라 옷을 대체 하는게 아니라 바닐라 옷들을 재 해석해서 새로 추가되는 옷인지라 일반 NPC 들이 이옷을 입고 다니지는 않습니다. 산적중 하나가 비슷한 옷을 입고 있었던것 같기는 한데....(착각인가....?) 어쨌던 기본적으론 NPC 들에게선 이 옷들을 볼 수 없었습니다.


제 경우는 재련으로 직접 만들었는데....상점에서도 못본것 같습니다. 상점에서 무기나 방어구는 잘 안사니까.....확실치는 않습니다. 어딘가 파는곳이 있으려나......




재련에 들어 가면 갑옷 이름 뒤에 remodeled, handmade 라고 되어 있는것이 보입니다. 그리고 한글화를 설치하셨다면(아마 대부분 설치하고 플레이 하고 계시겠지만...) 이름이 영어로 되어있는것들이 새로 추가 된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화면 보시면 오른쪽에 갑옷 이미지가 크게 나오는데 Remodeled 된 갑옷들은 Remodeled 된 이미지가 안나옵니다. 원래 바닐라 갑옷의 이미지만 나옵니다. 그러니까 간단히 말하자면 Remodeled 된 갑옷이 어떻게 생긴건지는 직접 만들어서 입어봐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 이미지만 보고 바뀐거 없다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4. Female Animation Pack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29408/?


이건 CBBE 와 상관없지만 따로 포스팅 하기도 뭐하고....해서 그냥 여기에 추가해 놓습니다.


동작을 변경해 주는 모드 입니다. 검을 든 자세라던가, 마법을 쓸때의 자세등을 변경해 줍니다. 개인적으로 바닐라 스카이림에서 가장 맘에 안들었던 쩍벌 점프 모션도 수정해 줍니다.



더이상 쩍벌 점프는 없습니다 !!!!   하지만.....보다보면 이것도 뭔가 어색해 보이긴 합니다. 쩍벌 점프보단 낫지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