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사용해보니 확실히 피쳐폰에 비해 배터리가 빨리 닳더군요. 개인적으로 다른 기기들도 충전해야 할게 있고 해서 보조배터리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제 폰으로 찍었더니 화질이 별로지만 뭐.....^^;

찾아보니 깜냥 2600, 2600N 이 있는데 차이는 보조배터리를 충전하는 방식 입니다. 'N' 이 안붙은 모델은 24핀 휴대폰 충전기를 이용해 충전하는 반면 'N' 이 붙은 모델은 요즘 스마트폰에서 대부분 쓰는 마이크로 USB 를 이용해 충전합니다.

전 마이크로USB 를 이용하는 2600N 모델로 구입했습니다.
이 제품엔 마이크로usb 케이블이 들어 있어서 보조배터리를 충전할때와 보조배터리로 스마트폰을 충전할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케이블의 길이는 짧습니다. 용도를 생각해 보자면 짧아도 문제는 없긴 하죠.

이 제품은 충전할 기기를 연결하고 위 사진에 보이는 버튼을 누르면 기기가 충전됩니다. 다만 다른 몇몇 보조 배터리들은 완충이 될경우 전원을 차단해 주는 기능이 있는것도 있던데 이 기기는 그런기능은 없습니다. 다만 충전할 기기를 연결하지 않은 상태로 두면 전원을 차단하는 기능은 있습니다.

배터리의 용량은 2400-2600 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보통 스마트폰 배터리 한번은 충분히 완충시킬 용량이지만 2번은 스펙상 어렵습니다.
게다가 2600의 용량이라고 해도 5볼트로 승압하는 과정에서 손실이 발생하므로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은 훨씬 줄어듭니다.

몇일씩 보조배터리에만 의존해 충전할 일이 있는 경우라면 더 용량이 큰 제품을 구입을 하셔야 겠지만, 제 경우는 이정도면 충분한 성능이라......가격은 택배비까지 2만원 조금 더 주고 구입했는데, 이정도면 만족입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