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레지던트 이블 5 이기도 한 바이오 하자드 5의 한글패치가 나왔습니다. 제작해 주신분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패치를 설치하고 언어는 일본어로 설정하고 실행하셔야 합니다.(바하5 설치디렉토리의 Launcher.exe 를 실행해서 Launguage 메뉴에서 일본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 설명추가)


타이틀 화면입니다. 아래쪽에 한글패치 제작팀에 대한 내용이 들어가 있습니다.


게임중간 로딩화면중에 나오는 설명도 모두 한글로 나옵니다.


장비 화면과 무기설명도 모두 한글로 나옵니다.


여러 문서들을 한글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귀찮아서 안읽어본 문서들을 모두 읽어 봐야 겠네요.


게임중 대사는 당연히 한글화 되어 있습니다.


크리스의 STARS 코스튬과 쉐바의 코스튬.......^^;


이 패치는 두개의 폰트를 지원합니다. 제가 설치한 위의 스샷의 폰트는 견명조 폰트고요. 맑은고딕 폰트로 설치하실 수도 있습니다. 설치중에 어느쪽의 폰트로 설치할것인지 하나를 정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이번패치는 바하4 패치때도 그랬던것 같은데요. 일본어쪽 대사를 번역한것입니다. 따라서 영문대사와는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느분 말씀대로 바하5 제작사가 일본쪽 회사인만큼 일본어 대사가 영문과 차이가 있다고 해도 틀린거라고 할 수는 없기 때문에 문제가 있다고 볼순 없습니다. 하지만 역시 취향차가 있긴 하겠죠.
들리는 이야기론 영문을 바탕으로한 번역팀도 있는것 같으니 또다른 번역본이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

다운로드는 아래에서 하시면 됩니다.

v2.2 파이널 패치가 나왔습니다.  2.1은 결국 파이널 패치가 되지 못했군요. ^^;
이번에도 수정내역은 오타 2개 수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설치중 나오는 설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2 버전이후로도 혹시 패치가 더 나온다면 그때는 당분간은 링크만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밑에 링크의 다른분도 올려주고 계시고 해서...

바하5 한글패치 v2.2 사이트 링크

저도 여기에 바이오 하자드5 한글패치를 올려둡니다.







원출처는 위에 링크해 놓은 베타겜이고요. 설치중 확인해 보니 출처를 밝히면 상관없다고 하셔서 올려놓습니다.
기존패치에 비해 용량이 좀 늘었는데 그건 중복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안의 설명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듯 합니다).

설치중에 설치할 옵션 1개만 선택해서 설치하셔야 합니다. 프로그램 설치중에 설명이 나오니 그냥 넘기지 마시고 자세히 읽어보시고 설치하세요.

그리고 설치시에 C: 드라이브에 게임을 설치하지 않으신 분은 바하5가 설치된 디렉토리를 찾아서 설치를 해주세요.

나온지 얼마 안되었는데 번역해 주신 분들 수고하셨고 한글패치 만드신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현재 한글패치로 다시하고 있는 바하4를 마저하고 다시 바하5로 달려 봐야 겠네요.

PS1>
ps2 패드나 그외 xbox360 패드를 제외한 패드를 사용하실때 좀 더 편하게 사용하시려거나 진동을 사용하고 싶으시면 다음 사이트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gawoori.textcube.com/14
저는 위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아 쓰지는 않지만 컴퓨터 잘 모르시는 분들에겐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원래 프로그램 제작 사이트의 다음글들을 참고하시는것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차후에 다른 게임들에도 적용이 가능할 거고요.
http://www.tocaedit.com/IB/index.php?automodule=downloads&showfile=4
위 링크가 제가 쓰는 원 제작자의 3.0 버전입니다. 제가 한 게임들에선 엑박패드로 인식엔 문제 없더군요.(바하5, 프로토타입, 배트맨)

http://www.tocaedit.com/IB/index.php?automodule=downloads&showcat=3
위는 여러 추가/수정된 버전들 입니다. 게임에 따라 잘 지원이 안되거나 진동에 문제가 있다거나 한 점을 수정한 것들입니다. 전 진동에 크게 미련이 없고 아직까지 문제가 생긴적이 없기에 써보진 않았습니다.

PS2>
한글패치 다운로드 사이트 추가 합니다. 역시 바하5 한글패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패치 다운로드 사이트 링크(1차 수정패치)

어제 저녁 공식적인 배포사이트에서 다운받기가 쉽지 않더군요. 그래서 찾다가 발견했습니다. 위 블로그에선 흔히 말하는 색감패치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정말 분위기가 확 달라집니다. 직접 보시고 한번 써 보시길 바랍니다.
ENB 색감패치링크
올려주신분께 감사드립니다.

PS3>
위 패치가 올려진 베타겜 사이트에 패치를 받을 수 있는 경로 몇개가 추가 되어 있기에 다운링크를 추가 합니다.
http://kjhmn.tistory.com/754  (v2.2 파이널 한글패치)
올려주신분께 감사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