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전에 한번 소개한바 있는 오픈캡쳐가 무려 3.1 까지 버전업을 했더군요. 그냥 구버전을 만족하고 쓰고 있었기에 몰랐네요. 이래저래 뒷북이겠지만 뒤늦게라도 포스팅 합니다. ^^;

예전에 한번 글을 쓴 일이 있기에 이번에는 간단히 달라진 점만 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글 링크



우선 설치과정이 필요하도록 바뀌었습니다.

기존버전은 그냥 파일을 복사해 넣어서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설치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러면서 자동업데이트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화면 디자인도 변경되었네요.


대략 이렇게 생겼습니다.

그리고 프린터 인쇄기능과 트위터 업로드 기능, 페인터 도구쪽이 조금 기능이 추가 된것 같네요.

원래 화면캡쳐외에는 별로 쓰지 않아서 눈에 확 띄는 달라진 점은 이 정도가 눈에 들어오네요.



예전부터 잘 사용하던 프로그램이라 별 불만 사항은 없습니다.

다만 무설치 프로그램에서 설치형 프로그램으로 바뀐게 가장 큰 변화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에 대해 불만인 분도 있는듯 한데....저는 무설치나 포터블버전에 집착하지 않기때문에....^^;

화면캡쳐용 툴로 정말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게다가 무료로 쓸 수 있으면서 사용상의 제한도 없고요. 화면캡쳐프로그램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최근 오픈캡쳐 사이트가 따로 생겼더군요. 다운로드는 http://opencapture.net/ 에서 하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