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터넷 사이트 암호들을 저장해 주는 사이트인 라스트패스 사이트에서 보안문제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따라서 라스트패스 측에선 계정에 대한 잠금조치를 취했습니다.
이 잠금을 풀려면 로그인 한 후에 나오는 페이지에서 자신의 이메일계정으로 이메일을 보낸후에 이메일에 포함된 링크를 이용해서 계정의 잠금을 해제 하고 자신의 비밀번호를 바꾸거나 하는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문제는 자신의 라스트패스 등록 이메일 계정 암호를 라스트 패스가 가지고 있을 경우인데.....이 경우는 제 영어실력이 별로인 관계로 확실하게 잘 모르겠습니다. ㅡㅡ;
제 경우는 2차인증을 쓰고 있었기에 만약을 대비해 라스트패스 등록 이메일 계정 암호는 따로 관리하는 관계로 어렵지 않게 계정의 잠금을 해제 했습니다만....

일단 보안문제의 내용은 위에서 이야기 했듯이 제 영어실력이 미천한 관계로 확실히는 모르겠고, 일부 자료가 외부로 유출되었다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라스트패스에 저장된 모든 사용자의 암호들은 사용자가 로그인시에 입력하는 마스터 패스워드로 암호화 되기 때문에 마스터 패스워드를 충분히 어렵게 만들었다면 정보의 유출은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뭐...그런 관계로 라스트 패스를 믿고 사용한것 이기도 하고요.

실제로 라스트 패스 사이트의 계정 잠금을 풀고 들어가 보면, 마스터 패스워드가 충분히 어렵다면(의역) 그냥 그 마스터 패스워드를 계속 쓸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개인이 판단해야 할 문제겠지요.

어쟀던 라스트패스를 쓰시는 분이라면 필요한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아마 로그인이 안되니 알아서 다 조치를 취하셨겠지만 말이죠.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