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R 적외선 학습 리모컨을 구입했습니다. 이거 국내에서 정확한 명칭을 모르겠는데요. 알리익스프레스 명칭으로는 Learning Remote Control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 리모컨은 학습을 시켜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냥은 별다른 기능이 없습니다. 위에 power 니 볼륨이니 하는 글자가 씌여 있기는 한데 그건 그냥 참고용(?) 같은 거고 그냥 자기가 맘대로 할당해서 학습시켜서 사용하면 됩니다.

 

학습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Power 버튼과 채널위 버튼(Power + ^) 을 동시에 누른 상태로 대략 3초정도 있습니다. 그러면 위의 빨간 LED 가 깜빡이기 시작합니다.

2. 학습 리모컨에서 할당하고 싶은 키를 누릅니다.

3. 학습 리모컨의 IR 부에 다른 리모컨의 IR 부분을 마주보게 하고 학습시키고 싶은 버튼을 2초이상 누릅니다.

4. 학습리모컨의 LED 가 천천히 3번이상 깜빡이다가 아주 빠르게 깜빡입니다. 잠시 기다려 줍니다.

5. 학습리모컨 LED 가 꺼지면 학습이 끝난것입니다.

 

구입하면 오는 영어로된 설명서에도 있는 내용입니다만.....만약을 대비해서 제 블로그에 기록해 둡니다. ^^;

 

>

 

조금 된 스피커의 리모컨이 작동이 되었다 안되었다 해서 완전히 망가지기 전에 대체하기 위해 구입했습니다. 오디오외에 TV 나 다른 IR(적외선)을 이용하는 리모컨이라면 대게 학습이 가능합니다.

학습을 시켜야 하기 때문에 아예 작동이 안되는 리모컨의 대용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리모컨이 작동이 되는지 안되는지, 특정 버튼이 눌리는지 안눌리는지 확인하려면 리모컨 버튼을 누르고 휴대폰 카메라로 리모컨의 IR 부위를 확인해 보면 됩니다. 적외선은 그냥은 사람눈에 안보이지만 휴대폰카메라로 보면 불빛이 보입니다.

 

버튼이 6개라 TV 리모컨 같은걸 완전히 대체하기는 힘들지만 복잡한 TV 리모컨 대신 간단한 몇가지 동작만 가능한 리모컨이 필요하거나(어르신용) 저 같이 버튼 몇개 안되는 제품의 리모컨을 대체하는 용도로는 쓸만합니다.

 

>

 

적외선 리모컨들을 모두 하나로 통합하고 스마트폰으로 제어하는 그런류의 제품도 있기는 한데 제 경우는 그런 제품까지는 필요 없어서 이걸로 구매했습니다.

집안에 모든 적외선 리모컨으로 제어 가능한 기기들을 스마트폰 하나로 제어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알아보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대략 알리에서 6천~15천 정도....하는 것 같더군요. 가격에 따라 제어할 수 있는 기기의 종류나 뭐...그런것들이 다른듯 하니 잘 알아보시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

 

마지막으로....이 제품의 건전지는 AAA x 2개가 들어가며, 미포함입니다. 따로 준비해 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