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원래는 acroedit 를 사용했었다. acroedit 도 무료로 괜찮은 기능을 가진 에디터 이기는 하지만 몇가지 사항이 부족한 느낌이 있어 다른 에디터를 찾던중 notepad++를 발견하게 되었다.

notepad++은 처음에 좋은 느낌이 아니었다. 왠지 윈도우의 기본 notepad 보다 조금 더 좋은 정도 일것 같은 느낌이 드는 이름 때문이었다. 하지만 그건 착각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 프로그램의 소스코드의 폴딩기능 까지 제공할 정도로 괜찮은 녀석이었던 것이다.

게다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이썬 소스의 들여쓰기 라인까지 표시를 해주는 똑똑한 녀석이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한글의 입력 방법이 울트라 에디터 처럼 작동한다는 것인데(써본 사람은 알것이다) 나의 경우 별로 문제시 하지 않기때문에 상관없지만 이러한 작동방식을 싫어 한다면 다른 에디터를 찾아 봐야 할 것 같다. 이 문제 외에 다른 한글 문제는 아직까지 발견하지 못하였다.

프리웨어 에디터를 찾고 있다면 한번쯤 사용해 보기를 권한다.
홈페이지는 http://notepad-plus.sourceforge.net 이곳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