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우분투 22.04 의 업그레이드가 떠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firefox 를 실행해 봤더니 역시나 snap 패키지 입니다. 처음 실행속도도 그다지 느린것 같지는 않습니다만....제 경우는 한글 입력이 되지 않는군요. 저는 현재 이런저런 과정을 거쳐서 한글입력기로 UIM 을 쓰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그냥 Firefox 바이너리를 설치해 놨기 때문에 snap 파이어폭스는 지워버리기로 했습니다.

 

스냅에서 확인해 보니 Firefox 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sudo snap remove firefox

를 터미널에 입력해서 firefox 를 삭제 합니다.

 

다운로드 폴더에 firefox.tmp 폴더가 생성되어 있습니다. 이를 삭제 합니다.

 

>

 

snap 버전이 아닌 파이어폭스를 설치하고 싶다면 몇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제 경우는 firefox 홈페이지에서 그냥 바이너리를 받아 설치 했습니다. 압축만 풀어서 적당한 디렉토리에 복사해서 실행하면 됩니다. 블로그링크

 

우분투 리눅스 Firefox(파이어폭스) 직접 다운로드해서 설치하기

최근 우분투 리눅스 소식을 들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다음 버전의 우분투에서는 크로미움에 이어서 파이어폭스도 snap 패키지로 설치될거라고 합니다. 최근 이러한 snap 패키지로의 이동에 대해

nightshadow.tistory.com

>

 

ps1>

제가 가지고 있는 다른 컴퓨터인 넷북의 우분투를 22.04 로 업그레이드 해서 firefox snap 을 테스트 해보니 한글 입력이 잘 됩니다. 넷북의 한글입력기는 fcitx 입니다.

UIM 이 snap 하고는 별로 안맞나 봅니다. 아마 예전에 fcitx 쪽의 오류가 있었던가...했을때 UIM 으로 바꿨었는데 다시 fcitx 를 써 봐야 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