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앱 스토어에 무료로 풀린 게임이 있어서 다운로드 받으려고 하니 연령확인을 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보았습니다.

 

생전 처음 보는 메시지라 검색을 해 봤더니 특정 연령 이상이 사용할 수 있는 컨텐츠의 경우 그런 메시지가 뜨고, 한번 확인해 주면 1년동안 인증이 유지된다고 합니다.

 

연령확인 과정은 특별한것이 아니고 우리가 일반적으로 하는 휴대폰 인증과 동일합니다.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 자신이 사용하는 통신사 를 선택해서 문자로 인증번호를 받고 그 인증번호를 입력해서 확인하는 방식입니다.

 

제 경우 그래서 간단히 입력하고 인증번호를 받으려고 했는데 뭔가 정보가 틀렸다면서 다시 확인해 보라는 메시지만 뜨고 다음으로 넘어가지 않더군요.

 

아무리 확인해 봐도 틀린게 없는데 싶었는데. 혹시나 하고 제 Appleid 정보를 확인해 보니 전화번호가 입력이 안되어 있더군요. 전화번호를 추가해주고 다시 시도해 보니 잘 됩니다.

 

그러니까 일반적인 휴대폰 인증과 달리 앱스토어의 연령확인은 우선 Appleid 의 정보로 1차로 확인절차를 거친후에 휴대폰 인증을 하는 모양입니다.

제 경우는 전화번호가 없어서 안되었던것 같고요. 확인은 안해봤지만 아마 생년월일이나 이름이 동일하지 않은 경우에도 연령확인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폰/아이패드에서 appleid 에 전화번호를 추가하려면 '설정' 으로 들어가서 왼쪽 파란색으로 표시된 'Apple ID, iCloud, iTunes 및 .........'  부분을 선택해서 오른쪽에 표시해 놓은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을 선택해 들어가서 전화번호를 추가해 주면 됩니다. 전화번호 추가하면 문자로 인증번호를 받아 인증하는 절차가 있으니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

 

AppleID 에 전화번호 추가하고 연령확인을 다시 시도했더니 문제없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