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솔직히 성능이 좋은지 나쁜지 그런건 잘 모르겠습니다. 실제 검출률로 확인해야 할텐데...
하지만 여러 백신 성능에 대한 글을 보면 한국 백신은 그다지 높은 순위에 들지 못하는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저도 메인컴퓨터에선 avast 백신을 쓰고 있고요.

일단 확실히 메모리 점유율 적은거 하나 만큼은 모든 백신중 최고라 할만합니다. 실시간 감시 켜놔도 2메가쯤 되려나 싶으니까요. 이건 정말 놀랐습니다.

그리고 v3lite 깔면 사이트 가드라는게 깔리는데 이건 웹브라우저로 다소 문제성 사이트를 들어가려고 할때 그것을 차단해 주는 역활을 한다고 합니다. 웹브라우저로 악성코드가 침입할 우려도 있으니 있으면 좋은 기능이겠지요.

일단 메모리 점유율에서는 두말할것 없이 최고 입니다만...과연 믿을 만 할지에 대해선.........메모리 점유율이 적은건 좋으나 바이러스를 제대로 감지하지 못한다면 아무쓸모 없으니까요. 이건 논란이 많기 때문에 뭐라 하기 어렵네요.

또 하나는 저 사이트 가드 인데요. 제가 지금쓰는 백신인 아바스트의 경우 그와 비슷한 웹방어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이트가드는 IE 전용입니다. 오페라 브라우저를 띄웠을땐 작동하지 않는걸로 보였거든요. IE가 아닌 다른 여러 브라우저를 쓰는 유저에겐 아무 소용이 없다는게 참 아쉽습니다. 현재 제가 메인으로 쓰는 아바스트 백신의 웹방어는 80번 443번 웹 브라우저가 쓰는 포트 자체를 감시합니다. 그래서 어떤 브라우저이건 간에 방어가 가능합니다.

어쨌던 다른건 몰라도 v3lite의 메모리 점유율에 대해서 만큼은 크게 칭찬할만 하다고 생각됩니다(물론 바이러스를 제대로 처리해낸다는 가정하에서...).

제 경우엔 리눅스에서 쓰는 가상머신에 xp를 설치했는데 백신을 설치 안하기도 그렇고 하자니 좀 그렇고 해서 고민이었는데 v3lite를 설치하고 나니 그런데로 고민해결이란 생각이 듭니다. 일단 어쨌든 설치 안한것 보단 나을테고 메모리 적게 먹고 말이죠.
하지만 가상머신이 아닌 실기라면, 요세 메모리 값이 싸 놔서 그거 메모리 좀 덜먹는게 얼마나 장점이 될까 싶기도 하긴 합니다.

어쨌던 그런 관계로 수동검사는 네이버 PC클린으로, 실시간 감시는 v3lite로 바꿀까 고민되기도 하는군요. 아바스트에 그다지 불만은 없지만 2메가 정도 메모리를 차지하는 v3lite 가 그런데로 맘에 들어서 말이죠. 하지만 주로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를 쓰는 저로선 IE만 방어해주는 사이트 가드보단 아예 웹브라우저의 사용포트를 감시해 주는 웹방어쪽이 좀 더 맘에 들기 땜에 아바스트를 교체하기엔 좀 무리가 있습니다.

뭐...어쨌던 평소에 그다지 뻘짓 안하고 컴을 쓰신다거나 비교적 저사양 피씨를 쓰셔서 메모리 사용량에 민감하신 분들은 사용을 고려해 보시는것도 괜찮을듯 싶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파이어폭스나 오페라 웹브라우저를 쓰시는 분이라면 사이트 가드는 그냥 하드디스크 낭비라는 점을 염두해 두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은  http://www.v3lite.com 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추가 사항 적습니다.

지금 비스타 64비트를 설치해 쓰고 있는데 v3lite, 네이버 피씨그린 모두 설치가 안됩니다. 이들 백신은 모두 32비트만 지원합니다. 대부분의 국내 제작사의 무료 백신은 64비트 윈도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64비트 윈도우를 쓰시는 분들 중 무료백신을 찾으신다면 외국산 백신을 쓰셔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아바스트를 계속 써왔기에 아바스트 64비트 버전을 쓰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