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눈치가 빠르신분은 파일명에 Rapid 가 들어간것을 눈치채셨을 텐데요. ^^; 이 프로그램은 RapidShare 같은 외국의 웹하드들의 파일을 편하게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그렇다고 RapidShare만 지원하는건 아니고요. 다른 여러 사이트들도 Plugin 이라는 형태로 지원합니다. 이 때문인지 포럼에 가보니 새로운 프로그램 이름을 공모(?)하고 있더군요. ^^;



대부분 해외의 웹하드 사이트에선 무료로도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게 해주는데, 물론 무료의 경우는 제한이 있습니다. RapidShare 같은 경우 다운링크가 나올때까지 1분이상 기다려야 하고 여러파일 동시다운로드가 안되며, 파일하나 다운로드후에 15분을 기다려야 다시 파일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파일 다운로드 링크 뜨는 시간이야 무료로 다운로드 하는거니 참고 기다리면 되는데 문제는 다운로드후 다시 다운로드 하려면 기다려야 하는 15분 입니다. 이건 정말 대책이 없지요. ㅡㅡ;

웹에서 찾아보면 몇몇 꽁수도 있긴 한데 뭐...그렇게 까지 하기 보단 그냥 프로그램 다운로드 부분만 자동화 해주면 좋겠다 싶어 찾은 프로그램이 바로 FreeRapid Downloader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위에서 설명한 RapidShare 의 제한을 꽁수로 돌파해주는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그냥 다운로드를 자동으로 해주는 프로그램일 뿐이지요. 즉 웹브라우저로 1분이상 기다리고 다운받은후 15분 후에 다음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수작업을 프로그램이 알아서 해 줄 뿐입니다.
검색을 해보면 여러 꽁수를 동원해주는 프로그램도 있긴 하던데 전 그렇게 까지 하기는 그냥 내키지 않더군요. 원래 그렇게 자주 쓰는편이 아니기도 하고요.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게된 또 다른 이유는 이 프로그램이 자바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라 자바가 돌아가는 컴퓨터에서는 모두 실행이 된다는 점입니다. 즉, 윈도우, 리눅스, 맥, 모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프로그램 실행전에 자바 런타임(자바 실행환경)을 먼저 설치후에 실행 하셔야 합니다.(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로 가면 자바를 받을 수 있는 링크도 같이 있습니다.)

설치 과정은 달리 없고 그냥 압축을 풀어 적당한 곳에 놓고 실행 하시면 됩니다.


실행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현재 파일하나를 다운받고 다음 파일을 다운받기 위해 대기하고 있는중입니다. 13분 25초 뒤에 다운로드를 시도 하겠군요.



파일을 다운로드 하려면 Add URL(s) 버튼을 누르고 위의 창이 뜨면 Links 에 그 경로를 복사해 넣고 Start를 누르면 됩니다. 여러개의 링크를 동시 입력이 가능합니다.
SaveTo 부분은 파일을 저장할 디렉토리로 한번 지정해 두면 그 장소를 기억해 둡니다.

이 프로그램은 클립보드 감시를 지원합니다. 즉 이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상태에서 다운받을 링크를 클립보드로 복사하면 자동으로 위의 추가 창에 Link 들이 추가되어 창이 뜹니다. 여러 주소모음을 한번에 복사하면 한번에 추가해 넣을 수 있기 때문에 편합니다.(말로 설명하자니 힘드네요. ㅡㅡ;)

Youtube 같은 비디오 사이트도 지원되긴 하는데 제가 사용법을 잘 몰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제 경우는 Firefox의 확장인 Video DownloadHelper 쪽이 더 쓰기 편한것 같습니다. DownloadHelper 같은 경우는 고용량 동영상이나 저용량 동영상중 자신이 받고 싶은쪽을 간단히 선택해서 받을 수 있는데 이 프로그램으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더군요.



우리나라에선 상당히 매니악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터라 관심을 갖는 분은 적을 것이라 생각됩니다만...개인적으론 자바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라 한번 소개를 해 봤습니다. 이와 비슷한 프로그램으로 역시 자바로 만들어진 jDownloader 라는 프로그램도 있는데 언젠가 이 프로그램도 간단히 소개해 볼 생각이고요.

현재 자바를 별로 사용하지는 않지만 관심은 계속 갖고 있는터라....하지만 Sun이 오라클로 인수된 이후에 그쪽도 좀 어수선한것 같아 자바의 미래가 어떻게 될려는지....

프로그램의 홈페이지는 http://wordrider.net/freerapid/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