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까지 환율과 단위변환, 계산기가 모두 합쳐있는 앱인 calconvert 란 앱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해당기능이 다 하나로 합쳐져 있어 나름 편했거든요. 개인적으로는 무료앱에 광고를 넣는걸 싫어하지는 않습니다. 노력의 댓가는 당연한 것이니까요. 하지만 언제부턴가 풀스크린 광고가 뜨기 시작했습니다. 그냥 간단히 계산하거나 환율을 보려고 숫자를 입력하고 있는데 갑자기 광고가 나와 5초를 기다리라고 하면 뭐.......

 

그래서 그냥 다른 앱을 써보기로 했습니다.

 

계산기는 예전에 무료로 풀렸을때 받아놓았던 앱이 있어 그걸로 대체를 했고, 단위변환과 환율은 지금 포스팅하는 Convertible 앱으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Convertible 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apps.apple.com/us/app/convertible-unit-converter/id514233370

 

‎Convertible: Unit Converter

‎Features: • iPad split view and slide over mode for compatible devices (iOS 9+ only) • Today Extension, view your most recent conversion (great for Currency updates) • Elegant interface with 19 beautiful themes • Full range of standard units for both metr

apps.apple.com

>

 

 

처음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예전에 무료일때 받아놓은 화려한 인터페이스의 다른 앱도 있긴 한데 전 그냥 이 앱이 직관적이어서 더 좋더군요.

 

>

 

압력단위를 변환해 봤습니다. 자동차 타이어 압력을 보통 우리나라에선 PSI 로 많이 이야기 하는데 TPMS 등에서는 kPa 로 표시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

 

위에 표시해 놓은 곳 같은곳을 터치해서 움직이면 위와 같이 다른 단위들이 나옵니다. 원하는 단위로 변경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

 

환율입니다. 역시 지역과 국가가 표시된 부분은 터치해서 이동시켜 원하는 곳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맨위에 보면 환율데이터의 날짜도 표시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표시해 놓은 곳을 터치하면 맨 앞페이지...변환하고 싶은 단위들을 선택하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

 

 

설정에서 색상테마를 선택해 줄 수 있습니다. 한번 바꿔보면....

 

>

 

이렇게 변합니다. 다양한 색상테마가 있으니 맘에드는 걸로 바꿔보세요.

 

>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고 단순해서 쓰기 편합니다. 게다가 광고도 없는 무료앱이니 필요하신 분은 한번씩 설치해서 써 보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