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 포스팅했던 ppsspp 가 atrac3+ 사운드 부분이 해결되어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시간이 꽤 걸릴거라고 생각했었는데....


개발버전에서 이런저런 방법으로 사운드 재생이 가능하기도 했었으니 0.8 버전이 나올때 까지 포스팅은 미뤄두고 있었습니다. 0.8 버전이 곧 나온다고 공식 홈페이지에 나오기도 했었고요.






페르소나3 의 오프닝 부분입니다. 이전 버전에선 오프닝이 아예 안나왔지만 이번버전에선 영상과 음악 모두 잘 나옵니다!!!




철권인데 사운드 부분에 문제가 좀 있더군요. 버벅대기도 하고요. 어느쪽의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소울칼리버는 저번 버전에서도 잘 실행되었었으니....이번에도 별 문제는 없는듯 하고요. 위 스샷처럼 동영상도 잘 나옵니다.





ppsspp 0.8 버전을 처음 받아 실행하면 사운드가 잘 안나올겁니다. 그 이유는 atrac3+ 플러그인이 설치파일엔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함께 포함하여 배포하지 않는 걸로 봐선 이런저런 문제가 있는것 아닌가 싶습니다만....


하지만 이 파일을 일부러 구하러 다닐필요 없이 쉽게 프로그램내에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도록 개발자들이 해 놓았습니다.




실행화면에서 settings 를 선택합니다.





그 다음 audio 선택.





빨간색 사각형으로 되어 있는 download atrac3+ plugin 을 선택해 주세요. 그런후에 나오는 download and install 을 선택해 주면 설치가 됩니다.


설치전에는 파란색 사각형으로 표시해 놓은 Enable Atrac3+ 라는 부분이 보이지 않습니다. 플러그인이 잘 설치되면 저 부분이 보입니다.


이렇게 Atrac3+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동영상등에서 정상적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됩니다.





덤으로........


설정부분에서 system -> language 부분에서 '한국어' 로 설정하시면 설정이 한글로 나옵니다.


위와 같이 한글로 나오긴 하는데 상단메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 메뉴부분은 그냥 영어로 나옵니다.


글을 마무리 하는 동안 발견해서....다소 늦게 추가해 봅니다. 메뉴까지 다 한글화면 좋겠지만....한글화된 부분도 아주 약간 깨지는 부분이 있지만 사용에 큰 지장은 없습니다.




Atrac3+ 부분을 의외로 빠르게 해결했네요. jpcsp 의 경우는 꽤 오래 해결을 못했었는데요.(이런저런 방법이 있기는 했지만서도...) 어쨌던 파일 하나로 해결이 되니 참 좋습니다. 설치도 편하게 되어있고....


스마트폰 버전도 있지만 저한테는 이런저런 이유로 해당사항이 없네요. ㅡㅡ; 된다고 해도 개인적으로....저로선 딱히....관심이 가지는 않습니다만.....


프로그램 홈페이지는 http://www.ppsspp.org/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