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웹페이지를 pdf 로 변환해 주는 파이어폭스 확장입니다. 복잡히 설명할건 사실 없어서 간단히 소개 정도만 할까 합니다.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print-pages-to-pdf/


대략 기능은 위와 같습니다. 영어지만 대충 보시면 아실겁니다. ^^;

사용방법은 별거없고요. 웹페이지에서나 탭에서, scrapbook 확장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메뉴에 'print pages to pdf' 란 메뉴가 추가됩니다.

이 확장은 웹페이지를 pdf 로 저장할때도 편하지만, 제 경우는 scrapbook 확장으로 저장한 문서들을 pdf 로 변환하는 기능때문에 쓰고 있습니다.

scrapbook 확장은 이름 그대로 웹페이지를 스크랩 해 놓는 확장입니다. 웹페이지를 저장할때 상당히 좋습니다. 일부만 마우스로 쭉 긁어서 저장도 되고,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지우고 스크랩 할 수도 있는 약간의 편집기능도 제공합니다.

제 경우 이렇게 스크랩해 놓은 문서들을 스마트폰이나 테블릿피씨로 보고 싶을땐 pdf 로 변환해서 옮기는데 이 확장은 매우 유용합니다. scrapbook 에서 pdf 만들고 싶은 항목에서 오른쪽 버튼으로 메뉴를 불러서 pdf 를 만들수 있습니다.


물론 처음부터 웹페이지를 이 확장으로 pdf 로 저장하는것도 가능하기는 하지만 제 경우는 여러 문서들을 스크랩북 확장으로 한곳에 정리해 놓는게 편하더군요. 나중에 필요한 부분만 pdf 로 변환해서 사용하면 되고요.





+ Recent posts